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시흥시중앙도서관 복콘서트 운영

시흥시중앙도서관 복콘서트 운영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4.08 09: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

[서울시정일보 나승택 기자]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제55회 도서관주간’ (한국도서관협회 공식표어『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을 맞아 오는 17일 ‘원데이 아트트립 북콘서트 _ 감성충전 미술관 & 도서관 여행’을 운영한다. 

중앙도서관 북콘서트
중앙도서관 북콘서트

원데이 아트트립 북콘서트는 여행을 테마로 정하고 각 시․도별 문화관광과 및 예술기관 등의 협조를 받아 지역 관광정보 안내, 세계 지도 전시 및 여행 관련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는 ‘영화와 여행 그리고 삶’이라는 주제로 영화인문학을 운영했다.

올해는 ‘원데이아트트립’의 박은하 작가와 김성환 건국대 겸임교수의 진행으로 밴드 ‘세자전거’의 공연이 어우러진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북콘서트는 여행준비 - 미술관 및 문화공간 이야기 - 도서관 및 문학공간, 서점 – 여행 마무리의 4가지 섹션으로 이루어지며, 여행지 선택요령, 코스짜는 법, 여행 노하우(준비, 교통, 숙박), 여행에티켓 및 아이와 함께 하면 좋은 미술관, 미술관 여행코스, 북카페, 독립서점, 해외도서관 및 서점등에 관한 이야기도 들려준다.

박은하 작가는 ‘반나절 주말여행’ 외 여행 관련 도서를 출간하고 학교 및 그 외 기관에서 여행 관련 글쓰기 및 강의를 하며, 다수 방송에 고정 출연 중이다. 진행자 김성환은 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 겸임교수이자 한국언론학회 회원으로 ‘한-요르단 수교 50주년 기념 사진전’ 외 기록사진전 및 도서출판 하이미디어의 ‘여행스케치’의 매체사진 작업과 지방자치단체 및 국제행사 사진작업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