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공무원 시험, 난이도는?

공무원 시험, 난이도는?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4.06 13: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시험 (사진=중앙소방학교)
공무원 시험 (사진=중앙소방학교)

소방공무원 시험 정답 가안 공개
소방공무원 시험 이의제기 안내 공지
2019 국가직 공무원 시험 국어 영어 어려워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소방공무원 시험이 주목받고 있다. 중앙소방학교가 2019년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문제집 및 정답지를 공개했다.

중앙소방학교 홈페이지에는 6일 '2019년 소방공무원(국가·지방) 공개·경력경쟁채용 필기시험 문제지 및 정답가안 공개 및 이의제기 안내' 공지가 게재됐다.

공지에 따르면 문제지 및 정답 가안은 이날 공개되며, 이의제기 운영기간은 이날 2시부터 오는 7일 자정까지다.

이의제기는 시험에 응시한 응시생을 대상으로 중앙소방학교 원서접수 홈페이지에 접속 → 로그인 → 질의응답 → 필기시험 문의 → 이의제기서 첨부(공고문 내 서식) 순으로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소방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국가직 9급 공무원 필기시험은 역대급 난이도를 보였던 지난해 시험보다는 쉽게 출제됐고 2017년 시험 난이도와 유사하다는 반응이다. 필기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은 입을 모아 국어, 영어가 어려웠다고 전한다.

국어 과목은 문법 문제가 거의 나오지 않고 독해가 다수 출제돼 문제풀이 시간이 길어졌다. 한 수험생은 "평소보다 국어 문제풀이 시간이 늘어나 영어, 선택과목 풀이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했다. 영어 과목은 체감 난이도가 엇갈리고 있다. 전체 난이도는 쉬운 편이었으나 문법이 다소 어렵게 출제돼 수험생들의 체감 난도가 높았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