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황하나 폐쇄병동에 쏠리는 시선

황하나 폐쇄병동에 쏠리는 시선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4.05 16: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하나 폐쇄병동 (사진=SBS)
황하나 폐쇄병동 (사진=SBS)

황하나 폐쇄병동에서 체포
황하나 폐쇄병동 도피성 입원 의혹
황하나 폐쇄병동 SBS '8뉴스' 보도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황하나 폐쇄병동이 주목받고 있다.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가 경찰 출석 통보 직후 폐쇄병동에 입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SBS '8 뉴스'는 지난 4일 오후 "황하나가 체포된 곳은 눈에 잘 띄지 않는 폐쇄 병동이었다"면서 "확인결과 폐쇄병동에 입원한 시점은 경찰이 출석을 통보한 직후"라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는 황하나가 경찰 조사를 피하기 위해 폐쇄 병동으로 도피성 입원을 한 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다고 전했다. 폐쇄병동은 가족 이외에는 면회가 사실상 힘든 데다 경찰도 영장이 없으면 접근 자체가 불가능한 곳이다. 
 
SBS에 따르면, 폐쇄 병동은 가족의 동의가 필수적인 만큼 표면적으로는 황하나가 부모와 협의해 치료목적으로 입원한 것으로 보인다. 해당 병원 관계자는 "정동장애라고 한다. 폭식이 있다. 엄청 먹는다"고 황하나의 상태에 대해 조심스레 전했다.

그러나 황하나가 병동에 입원한 것은 경찰이 마지막 출석 요구서를 보낸 직후인 지난달 중순이었다. 경찰이 황하나에게 출석 요구를 하기 위해 가족이 있는 자택에 연락을 취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경찰이 수사에 착수한 것을 알면서도 황하나 부모가 딸의 폐쇄 병동 입원에 동의한 거라는 의심이 나오는 대목이라고 SBS는 전했다. 
 
한편 한 정신과 전문의는 "우울증이 심한 환자들은 대부분 폐쇄병동에 입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황하나가 정신과 진단 결과를 활용해 형량을 줄이는게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