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칼럼] 전통혼례에 관한 한민족의 빛나는 얼

[칼럼] 전통혼례에 관한 한민족의 빛나는 얼

  • 기자명 황천보 기자
  • 입력 2014.03.07 09: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이 말 합니다. 의식주가 항상 풍족하게 잘 사세요.

대이 박영환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오늘 이 자리를 빌어서 말씀을 올리고자하는 것은 잊혀져가는 우리의 전통혼례에 관한 한민족의 빛나는 얼에 대해서 뜻 깊은 말씀을 해볼까 합니다.

전통대례 상(床)에는 정안수, 토종닭 한 쌍, 대나무, 소나무, 기러기 한 쌍, 두부, 쌀, 밤, 대추, 촛불 1쌍, 술 이런 사물들이 천지부모(자연)를 대신하여 사신(使臣)으로 등장합니다.

이 자연사물(사신)들이 시사 하는바는 신랑신부를 비롯한 여러분들은 ‘우리들이 살아가는 것을 잘 보고 그대로 배워서 당신들도 그렇게 잘살아주세요.’라고 하는 아주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1. 정안수가 말합니다. 우리처럼 순리에 따라서 맑고 고요히 잘 사시고 세상만물들에게 생명수가 되어주세요.

2. 촛불이 말합니다. 언제나 본심본태양(本心本太陽) 즉 밝은 마음(良心)을 가지고 잘 사시고 세상을 밝게 비추는 빛이 되어주세요.

3. 대나무가 말합니다. 충심절개를 지키고 일에는 절도 있되 유연하여 부러지지 않으며 욕심내지 말고 항상 속을 텅 비우고 (진공묘유의 묘방)잘 사세요.

4. 소나무가 말합니다. 어떤 시련과 고난을 당하더라도 기죽지 말고 태백산 위의 저 소나무처럼 늘 푸른 기상을 가지고 꿋꿋하게 무병장수며 잘 사세요.

5. 기러기 말합니다. 가족을 내 몸처럼 사랑하고 가족 간에 위계(位階)질서를 잘 지키고 조상님들의 얼을 기리며 그분들이 살던 북녘 땅 대륙 고향과 또 시조할아버지들의 본향인 북두칠성을 잊지 말고 잘 사세요.

6. 두부가 말합니다. 당신들은 이제 우리처럼 하얀(깨끗한) 새사람이 되었습니다. 결혼 전에 있었던 (부정적인)일들은 모두 무효(과거)가 되었으니 이제는 과거를 모두 깨끗이 잊고 미래를 지향하되 오늘에 충실하며 서로 존중하며 살되 상대방을 위해 순결함을 지키고 잘 사세요.

7. 쌀이 말 합니다. 의식주가 항상 풍족하게 잘 사세요.

8. 밤이 말합니다. 밤은 껍데기도 알맹이도 셋입니다. 조상은 나의 뿌리요, 나는 줄기요 가지며, 자식은 꽃이요 열매이니 나무의 뿌리에 거름 주면 줄기 가지 열매는 절로 잘되니 조상을 잘 섬기고 가문의 계통과 얼을 잊지 말고 길이 계승 발전시키며 잘 사세요.

9. 대추가 말합니다. 대추는 붉고 씨앗이 하나입니다. 이혼하지 말고 일편단심(一片丹心) 서로 사랑하여 자손이 번성하고 부부간에 일부일처 종사하며 잘 사세요.

10. 술이 말합니다. 음양합덕 즉 부부간에 늘 덕으로 화합하고 잘 사세요. 그래야 하는 일들이 술술 잘 풀립니다.

11. 토종닭이 말합니다. 먼저 닭의 생태를 살펴보면 암탉은 아무 때나 울지 않고 알을 낳았을 때만 울고 새끼를 제 몸보다 더 아끼고 돌보며 사랑하는 모습이 헌신적 모성애를 대표하며 수탉(남편)을 절대복종(부창부수)합니다. 그래서 암탉이 아무 때나 울면 집안이 망한다고 하는 겁니다. 아내는 가정을 위해 보탬이 되는 생산적인 일에만 꼬꼬댁하고 목소리를 내야합니다.

수탉은 아내와 자식을 제 몸 보다 더 잘 돌보고 먹을 것이 생기면 먼저 챙겨주고 위험이 다가오면 자신이 먼저 감내하여 목숨을 내걸고 내 가족을 지키며(부성애) 먹이를 찾기 위해 부지런히 발로 파헤치고 가족이 불의한 일을 하면 부리로 쪼아버립니다.(가부장의 권위),
닭은 늘 저 높은 곳(하늘)을 향하여 물을 먹고 나서도 하늘을 쳐다보고, 잠자는 것도 높은 회에 올라가서 잡니다.

때(시간)를 알려주려고 우는 것은 수컷만 우는데, 울 때는 날개깃을 세 번 치고(삼신, 삼일사상)나서 하늘을 쳐다보고 꼬-끼-오하고 3박자로 우는데 “여러분들도 하늘 본향을 잊지 말고, 천리에 순응하면서, 늘 그것을 근본으로 삼고 일상생활 속에서 잘 지키면서 사세요.”라는 교훈 즉, “순천(順天)자는 흥(興)하고 역천(逆天)자는 망(亡)한다.”는 것을 닭이 자기들이 살아가는 것을 우리에게 잘 보고 배우라는 큰 뜻이 숨어있답니다.
즉 오늘 여기 모셔놓은 하늘을 대신한 자연사물사신들의 살아가는 모습을 본 보기로 하여 ‘당신들도 그렇게 잘 따라 해서 잘 살아라.’고하는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다음은 자녀를 출산하는 문제에 대해서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자녀의 출산은 한 가문과 나라의 장래 나아가서는 지구촌의 흥망을 좌우하는 중대한 천하지대사입니다.

아이를 가지기 전에 출산계획을 잘 짜서 부부가 21-100일간 심신정화 수련을 마친 후 천지의 기운이 좋은 날, 좋은 시간과 장소를 선택하여 합방해서 태어날 아이의 영혼을 맞이한다면 부모자식간의 좋은 인연이 맺어지게 되며, 임신 후 태교나 출생 후 13세까지는 지식위주의 교육이 아니라 천인(천품상등인)을 만드는 우뇌중심의 지속적인 영재교육이 필요합니다.


대이 박영한(명성)선사 프로필
연락처: 010-9927-4669
e-mail: ilkong36@naver.com
 
*단기4291년 무술년 서기 1958년 경북 봉화에서 출생
*故 박경업. 故 박완주선생으로부터 동양학과 각종 도법.술법을 사사받음
*육군만기전역
*건국대학교사회과학대학원수료
*영국옥스퍼드대매니져먼트과정수료
*미국월터박부동산학교수료
*유, 불, 선, 서도 공부수행 36년
*한국사법행정연구원수료
*한국부동산세무연수원수료
*제일고시학원 강사역임(공인중개사)
*부동산중개업 및 전문건설업(토목.건축) 투자개발컨설팅업12년
*단군정신선양회 중앙회 청년부장 7년(역임)
*한국청년회의소 중앙회 기획전문위원 및 의전이사(역임)
*경북지구청년회의소 전문위원(역임)
*점촌청년회의소 청소년담당분과위원장 및 이사, 감사역임
*대구지방국세청 공정과세위원 (역임)
*문경시 토지평가위원. 법률구조위원 (역임)
*한국토지행정학회운영위원(역임)그린밸트, 묘지제도개선 등 토지정책자문
*국제사자공간학회운영위원(역임) 묘지제도개선
*사)한국양명학회정회원(역임) 전통문화, 상고사, 천문연구
*사)대한초능력학회정회원(역임) 지(수)맥 및 시공간에너지, 생체정보탐지 및 처방. 치유 공능보유자 /운기 및 환경상담처방경력15년
*태양명상기공수련원장15년(역임)
*월간명상. 명상신문논설위원(역임)
*서울시정일보논설위원(현)
*미내사클럽 정회원(현)
*원주산야초연구회 학술고문
*사)한국정신과학학회 잠재능력계발분과위원(현) 의식핵력, 잠재능력연구계발
*원주사랑공인중개사사무소 소속공인중개사(현)
*블로그 황극도원 blog.naver.com/ilkong36 운영자(현)
*한민족비전심신수련법.도가의학.자연의학. 혈행도, 기문둔갑장신법전수
*2005년 한국복지신문선정 한국평화복지인물선정 ‘과학복지부문’
*2012년 뉴스메이커선정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민족문화부문’
*2012년 일간스포츠선정 대한민국혁신한국인 & 파워브랜드 ‘생활건강부문’
*2013년 한국민족정신진흥회 한국현대인물사사전에 등재수록
*2013년 환경뉴스선정 자랑스런 한국인 기부, 나눔, 봉사천사 제6회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 수상
 
저자의 다른 저서
*한얼이 살아 숨쉬는 한민족의 성경 천지인경
*건강, 성공, 행복을 얻는 지름길
*대이의 천기누설 개운(운기수련. 개명. 복터명당조성)천지공사로
운기(運氣)와 팔자를 바꾼다.
유전인자도 중요하지만 ‘맹모삼천지교’의 가르치는 교훈은 환경인자가 더 중요한 사안이라는 것입니다. 이 기간이 아이의 장래를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기간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세살버릇이 여든(죽을 때)까지 가는 것이니 말입니다.

아이가 부모를 만나는 인연법에 따라 태어나는 가문과 장소는 부모자식간의 근기 즉 운기력파동지수 및 업력과 매우중요한 상관관계가 있으며 끼리끼리 법칙(유유상종의 법칙-파동의 동질성-동기감응-공명의 원리)에 따릅니다.

산후처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태아는 자궁속의 편안한 환경에서 출생 시에 겪게 되는 급작스런 외부환경의 변화는 태아에게 천지개벽과도 같은 매우 위험한 순간입니다.

출산 시에는 분만실의 조명을 어둡게 하고(어기면 실명하거나 시력이 나빠짐), 실내온도는 자궁속의 온도와 유사하게 해주어야 하며 자연분만을 하고, 생후 3일간은 생수나 마그밀만 먹이고 굶겨서 태변을 완전히 배출한 후부터 모유만을 먹여야합니다.(절대 출생 직후에 우유를 먹이는 것을 엄금합니다.)

이를 어기면 아토피, 정신질환 등 각종질병을 앓는 병약자가 되기 쉽습니다. 또, 출산 직후 아이의 몸을 곧바로 씻기면 안 되고 최소한 2시간 후에 씻겨주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심장의 난원공이 완전히 폐쇄되고 나서 폐호흡체계가 완전해진 후에 몸을 씻겨줘야 합니다. 이를 어기면 심, 폐, 간 기능 등에 중대한 건강문제(황달, 심장병, 폐병 등)가 발생됩니다.

출산 시의 대처방법 여하에 따라 태아의 일생의 건강과 운명이 좌우되는 중요한 사안들입니다. 시간관계
상 자세한 것은 부부함께 황극도원의 미래어버이교실 기본 수련과정을 교육받으시길 권유합니다.

제가 이 소책자를 만들어서 보급하는 이유는 누구나 나름대로 착하고 열심히 사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힘들고 사는 게 비참할 정도로 어려운 생활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왜 이런 일이 생기는가? 어떻게 하면 이 난관을 극복, 하고 좀 더 건강하고, 좀 더 행복하고, 좀 더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을까하는 의문에 처해 있을 줄로 압니다.

그 해법은 여러분들이 이 소책자를 열심히 읽고 삶속에서 늘 상 따라서 실천하시다 보면 틀림없이 자기도 모르게 운기가 바뀌어 행복과 건강과 성공을 획득할 수 있음을 믿어 의심치 않으므로 이 책을 늘 휴대하고 다니시면서 108회 이상 읽고 따라서 실천하시기를 적극 권선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여러분의 각처소마다 하늘 은혜와 땅의 이익이 늘 함께하시길 축원하고 감사인사에 갈음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