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봄잔치] 벚꽃 배경으로 경주를 달려... 6일 제28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개최

[봄잔치] 벚꽃 배경으로 경주를 달려... 6일 제28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개최

  • 기자명 배경석 기자
  • 입력 2019.04.03 14: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에는 1500여 명의 외국인 마라토너를 포함한 국내외 총 1만3천여 명이 참가해 벚꽃으로 물든 천년고도 경주를 달려

▲ 2018 경주벚꽃마라톤대회 현장

[서울시정일보] 한국관광공사와 경주시, 일본 요미우리신문 서부본사, 한국수력원자력이 공동 주최하는 ‘제28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오는 6일 경주 보문단지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1500여 명의 외국인 마라토너를 포함한 국내외 총 1만3천여 명이 참가해 벚꽃으로 물든 천년고도 경주를 달린다.

1992년 일본인 관광객 유치 노력의 일환으로 시작되었던 이 대회는, 28년간 한국과 일본 양국의 문화·스포츠 교류의 장으로서 역할을 해오며, 최근에는 일본을 넘어서 중화권과 동남아 등 전 세계인이 참가하는 글로벌 스포츠 행사로 자리 잡았다.

대회를 공동 주최하는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해외 홍보 및 연계 관광상품 개발을 통한 외국인 참가자 유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왔다. 특히,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방한하는 중국 단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지난해부터는 중화권 지역 주요 여행사들을 초청해 연계 답사여행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회를 계기로 방한한 해외 참가자들의 만족도 제고와 재방문 유도를 위해 5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 마라톤 전야제 행사를 갖고, 한중일 대표선수 선서식과 정동극장의 ‘에밀레’ 공연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병찬 한국관광공사 테마상품팀장은 “경주벚꽃마라톤은 스포츠와 지역의 특색이 잘 융합된 대표적인 지방관광 성공사례”라며, “향후 관광공사는 이와 같은 지역의 특색이 담긴 체험테마상품들을 다양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