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구하라 안검하수…온라인 떠들썩

구하라 안검하수…온라인 떠들썩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4.02 02: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하라 안검하수 (사진=구하라 인스타그램)
구하라 안검하수 (사진=구하라 인스타그램)

구하라 안검하수 수술
구하라 위눈꺼풀 아래로 처지는 현상
구하라처럼 안검하수 수술받은 연예인은?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구하라 안검하수 수술로 온라인이 떠들썩하다.

카라 출신 가수 겸 배우 구하라가 쌍꺼풀 수술 의심에 오른쪽 눈이 불편해 안검하수(눈꺼풀처짐) 수술을 했다고 해명했다.

안검하수는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증세이기에 연예인·운동 선수는 물론 일반인도 의료 목적으로 수술 받는 경우가 많다.

구하라는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안검하수 수술을 받았다면서 "아직 어린 나이에도 안검하수를 하는 덴 다 이유가 있을 것"이라며 "오른쪽 눈의 불편함 때문에 제 자신을 아프지 않게 돌보려고 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솔직하게 밝혔다.

구하라가 밝힌 안검하수는 위눈꺼풀을 올리는 근육이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힘이 약해서 위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현상이다. 심한 경우 위눈꺼풀이 동공을 가려 시야장애를 일으킨다.

전문의에 따르면 안검하수를 방치하면 심한 경우 동공을 가려 시야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선천성 안검하수를 가진 소아의 경우에는 시력 발달을 방해하여 약시가 될 수도 있다.

안검하수 환자들은 물체를 볼 때 턱을 들어서 보려는 경향이 있어 자세가 나빠지게 된다. 이는 목 관절의 통증이나 신경성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유의해야 한다. 선천적 안검하수 인 경우 수술치료가 원칙이고 후천적인 경우도 대개 수술로 개선하는 게 흔하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10대 이하에서도 안검하수 환자가 적지 않았다. 20대까지는 남성이 많고, 30대부터는 여성이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안검하수 치료방법은 윗눈꺼풀의 근육 일부를 잘라내고, 눈꺼풀을 위로 올려서 봉합함으로써 근육의 길이를 짧게 만들어 기능을 강화시킨 뒤 윗눈꺼풀을 이마 근육에 연결·고정해 올리는 방법 등이 있다.

한편 구하라처럼 그룹 신화 전진과 그룹 슈퍼주니어 신동도 의료 목적으로 안검하수 수술을 받았다. 두 사람은 2012년 JTBC 예능 '신화방송'에 출연해 안검하수 수술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전진은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 저는 쌍꺼풀 수술이 아니고 안검하수 수술을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고, 신동은 "저도 그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