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인 러브, '아카데미 시상식' 총 7개 부문 수상
셰익스피어 인 러브, '아카데미 시상식' 총 7개 부문 수상
  • 김수연 기자 <cjstk@gmail.com>
  • 승인 2019.03.23 03:3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셰익스피어 인 러브 (사진=네이버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 (사진=네이버 영화)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가 23일 EBS1에서 오전 0시 35분부터 방영됐다.

1999년 3월 6일 개봉된 존 매든 감독, 기네스 팰트로, 조셉 파인즈 주연의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네티즌 평점 8.44를 받은 123분 분량의 미국 로맨스 코미디 영화다.

이 영화는 윌리엄 셰익스 스피어가 '로미오와 줄리엣' 쓰던 시기에 그려낸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1593년 한창 촉망받는 신인 작가였던 젊은 청년 윌리엄 셰익스피어(조셉 피네스)는 자신에게로 쏠리는 기대와 찬사가 버거워해 단 한 줄의 글도 쓰지 못하는 슬럼프에 빠지게 된다. 고민과 방황 끝에 점술가를 찾아가 사랑만이 당신의 천재성을 되살려 줄 것이라는 해결책을 듣고 온다.

이후 그는 자신의 사랑을 찾아 헤맸고 그러던 중 연극 오디션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인 한 소년에게 호기심을 갖는다. 그 소년은 연극배우가 되기 위해 남장을 한 부잣집 딸 바이올라(기네스 팰트로우)였다.

셰익스피어는 그를 사랑하게 된다. 그를 향한 사랑이 자극제가 되어 '로미오와 줄리엣'을 쓰기 시작한다. 사랑에 불탄 셰익스피어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연극무대를 준비하면서 배우의 꿈을 갖고 있는 바이올라와 깊은 사랑을 나누고 바이올라는 여자는 연극 무대에 올라갈 수 없다는 법규 때문에 몰래 남장을 하고 로미오 역할을 맡게 된다.

셰익스피어는 신분이 다른 바이올라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이미 그녀는 아버지와 여왕의 명령에 의해 고지식하고 돈만 밝히는 귀족 웨식스경과 정략결혼이 예정되어 있었다. 이후 그의 결혼식은 다가오고 셰익스피어는 갈등을 맞는다. 셰익스피어스가 쓴 '로미오와 줄리엣'이 무대에 올려지는 날 바이올라는 웨식스경과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한편 영화는 개봉과 함께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3부문 후보에 올랐고 총 7개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뮤지컬로 제작되어 지난 2014년 영국 런던의 웨스트 엔드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연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국민알권리1 2019-03-23 07:21:35
#국민생각#

화성 지열발전소 반대한다 포항보다 피해가 매우 클것이다
화성 지열발전소 하면 안 된다 포항보다 피해가 엄청 클것이다 반도체 공장도 엄청 피해보고 나라 경제도 피해가 매우 클것이다 서양도 포기하는 지열 발전소 바보 같은 짓은 그만하기 바란다 여러분 종교도 개판이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필독바람 종교 개판이다 검색필독하고 정신차리기 바랍니다

01 2019-03-23 07:16:31
전두환 전대통령도 잘못이 있다면 사과해야 합니다 교황도 기독교 이름으로 학살된 사람들에 대하여 사과 했읍니다 기독교 때문에 죽은 사람들이 1억명 이상입니다 조비오 신부도 잘알것이다 조찬선 목사가 쓴 기독교 죄악사 상하권 읽어보십시요 기독교인들도 사과하고 반성하면서 살기바랍니다--인터넷 다음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필독하세요--인터넷 유튜브 검색창에서 518 북한군 개입 검색 필독바랍니다 누구 말이 진실일까요 바른 생각을 하자 5.18 광주사건이 북한군 개입 적화통일 목적이 사실이면 전두환 대통령은 영웅이다 진실을 규명해서 공정한 평가를 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