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온(溫)맵시로 체온은↑ 난방비는↓

온(溫)맵시로 체온은↑ 난방비는↓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13.12.05 11: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까지 캠페인…내복 판매 수익금은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2013년 겨울 온맵시 캠페인 포스터.
환경부와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가 겨울을 맞아 난방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온(溫)맵시로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온(溫)맵시는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자는 의미의 ‘온(溫)’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의 복합어로 편안하면서도 따뜻해 건강과 패션을 두루 고려하는 옷차림을 가리키는 말이다.

캠페인은 온맵시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온맵시 실천다짐대회’, ‘대국민 맞춤캠페인’, ‘친환경제품 판매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온맵시 실천다짐 대회’는 온맵시 패션쇼와 의류 특별판매행사, 온맵시 설명회, 기부금 전달식 등으로 구성되며 6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센터에서 열린다.

판매행사는 이마트와 쌍방울, 좋은사람들에서 기부한 1000여점의 내복 등 온맵시 의류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수익금은 전액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해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쓸 계획이다.

‘온맵시 캠페인’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그린스타트 지역네트워크 주관으로 전국 곳곳에서 실시된다.

이와 함께 전국 롯데마트와 이마트 매장에서 60여개의 내복 제품이나 300여 친환경인증제품을 구매하면 5~20%의 그린카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내복 등 온맵시 판매행사가 12월 2~3일 세종청사, 9~10일 서울청사, 26~27일 대전청사 등 3개 청사에서 진행된다.

윤성규 환경부 장관은 “내복을 입으면 체온을 3℃정도 높게 유지할 수 있어 그만큼 건강에 좋고 난방에너지를 줄여 온실가스도 줄일 수 있다”며 “겨울철 에너지 절약과 저탄소생활 실천운동에 전 국민의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