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시춘 아들 둘러싼 논란

유시춘 아들 둘러싼 논란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3.22 10:42
  • 수정 2019.03.22 10: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버닝' 유시춘 아들 제작 참여 안해 (사진=영화 '버닝' 포스터)
영화 '버닝' 유시춘 아들 제작 참여 안해 (사진=영화 '버닝' 포스터)

영화 '버닝' 유시춘 아들과 관계 없다
유시춘 아들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 법정구속
유시춘 이사장 아들 신씨 억울하게 누명 주장
유시춘 아들 마약 모두 음성판정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영화 '버닝' 측은 유시춘 EBS 이사장의 아들이 '버닝' 제작에 참여했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버닝'의 제작사 파인하우스 측은 21일 "유시춘 아들과 영화 '버닝'은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영화계에 따르면 이창동 감독이 유시춘 이사장 아들 신씨의 탄원서를 써준 것은 사실. 유시춘 이사장 아들 신씨가 이창동 감독과 '버닝'의 시나리오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노트에 '대마초', '노을', '춤', '축사' 등의 단어를 썼는데, 이 단어가 마약 투약을 뒷받침하는 증거로 사용된 것. 이로 인해 이 감독은 해당 단어들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써둔 것이라는 탄원써를 써 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버닝 제작사 측은 "시나리오 작업에도 전혀 참여하지 않았다. 신 감독이 보고 싶다고 해서 보라고 준 것일 뿐이다. 이창동 감독의 시나리오를 보고싶어하는 사람은 많다. 다 줄 수 없지만 보고 싶어 하면 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만약 신감독이) 참여했으면 각색 크레딧에 들어가지 않았겠나. 오해가 있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 버닝 제작사 측은 "신 감독의 노트에 대마초라는 단어가 나왔다는 거다. 그걸 유죄 증거로 삼는다고 했다더라"며 "전체적인 맥락을 보면 쓰인 단어가 영화에 대한 것이다. 하지만 영화를 보지 않으면 대마초 밀수 증거로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창동 감독이 탄원서를 써줬다고 한다"고 전했다.

신씨는 유시민 작가 조카이자 유시춘 EBS 이사장의 아들이다. 여러 편의 독립 영화를 감독해 수상한 이력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유시춘 이사장 아들 신씨는 유시춘 이사장이 지난해 8월 EBS 이사회 후보자로 추천되기 전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법정구속됐다.

유시춘 아들 신씨는 1심에서 증거불충분으로 무죄를 선고받은 뒤 지난해 7월 2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유시춘 아들 신씨는 재판부 판결에 불복, 상고했지만 지난해 10월 대법원에서 상고기각되면서 형이 확정됐다.

한편 유시춘 이사장은 아들인 신씨가 억울하게 누명을 썼다면서 결백을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시춘 이사장 쪽은 "대마초가 발송된 스페인에서 소포를 보낸 사람을 찾았다"며 "현지 경찰로부터 한국 경찰이 정식 요청을 해오면 수사를 하겠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말했다.

유시춘 이사장은 "아들은 모발, 피검사에서도 모두 음성판정이 나왔다. 엄마의 이름으로 무고한 이를 수렁에 빠트린 범인을 끝까지 찾고자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