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나, 마약 투약 드디어 시인

애나, 마약 투약 드디어 시인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3.20 00: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나 (사진=MBC)
애나 (사진=MBC)

애나 모발서 마약 양성 반응
애나 마약 투약 사실 시인
애나 마약 유통 혐의는 부인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클럽 '버닝썬'에서 마약류를 투약·유통한 의혹을 받는 이 클럽의 MD 출신 중국인 여성 애나의 모발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애나의 모발을 정밀검사한 결과 엑스터시와 케타민 약물에 대해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19일 밝혔다. 애나는 이날 오후 2시 22분께 서울 동대문구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수사계에 출석해 오후 8시 43분께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

애나는 이날 경찰 조사에서 중국인 손님들을 클럽에 유치했으며 이 손님들이 클럽에 가져온 마약을 함께 투약했다고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애나는 마약 투약 사실은 시인하면서도 버닝썬 내부에서 마약을 유통했다는 의혹은 부인했으며, 애나는 중국인 손님들이 직접 가져온 것이라고 진술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애나를 두 번째로 소환해 조사를 마친 마약수사계는 조만간 애나에 대한 신병처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경찰은 지난달 16일 애나를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했으며, 이튿날에는 주거지를 수색해 성분 미상의 액체와 흰색 가루를 확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냈다.

경찰은 또 애나의 소변과 머리카락도 채취해 국과수에 감정을 의뢰했다. 이후 경찰은 국과수로부터 향정신성 마약류에 관한 결과를 회신받았지만, 결과는 알리지 않았다.

경찰에 따르면 현재까지 클럽 안에서 마약을 유통하거나 투약했다는 혐의로 입건된 피의자는 총 40명이다. 이중 버닝썬 내부에서 마약을 투약하거나 유통한 혐의를 받는 이들은 14명으로 3명은 구속됐다.

경찰 관계자는 "입건된 40명 중 단순 투약이 아닌 유통 혐의까지 받는 사람은 10명 남짓"이라며 "이 중 버닝썬 이문호 대표를 포함해 버닝썬 관련 인물이 4명"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 버닝썬이 아닌 다른 클럽 관련자가 17명으로, 9명은 일명 '물뽕'이라 불리는 무색무취 마약류 GHB를 온라인으로 유통한 혐의로 입건됐다.

한편 애나는 이날 출석 당시 클럽 내 마약 유통 혐의 인정 여부와 본인 마약투여 여부 등 취재진의 질문에 일절 답하지 않고 곧장 조사실로 이동했다. 애나는 버닝썬에서 VIP 고객을 상대로 한 마약 공급책으로 활동했다는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