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진영, 연습생에 필수적인 세 가지 요소는?

박진영, 연습생에 필수적인 세 가지 요소는?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3.18 03: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영 (사진=SBS '집사부일체')
박진영 (사진=SBS '집사부일체')

박진영 인성교육 중요성 강조
박진영 '집사부일체' 새로운 사부로 출연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집사부일체' 박진영이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17일 오후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새로운 사부로 박진영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선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신인 걸그룹 ITZY가 특별 출연해 자리를 빛냈다. 이들은 데뷔 한 달 남짓의 신예 그룹이다.

박진영은 ITZY의 안무 점검에 나섰다. 완벽한 안무를 보여줬음에도 박진영은 아쉬운 점을 지적했다. 박진영은 작은 부분까지 세밀하게 안무를 교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집사부일체' 멤버들은 ITZY에게 박진영이 했던 말 중에 가장 가슴에 남는 말에 대해 물었다. ITZY는 "진실, 성실, 겸손을 강조한다"며 "세 가지가 필수적으로 말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 박진영은 "연습기간 중 태도 같은 부분들은 몇 년이 지나면 드러난다. 오래한 친구들은 다 이겨내고 성실하게 견뎌낸 친구들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박진영은 트레이너 박진영의 면면도 공개했다. 박진영은 성공한 프로듀서이기에 앞서 대한민국을 사로잡았던 춤꾼이다.

박진영은 육성재를 제외한 '집사부일체' 몸치 3인방을 위해 댄스 전수에 나섰다. 박진영은 연습생 교육방식 그대로 댄스 매뉴얼을 공개하며 "내가 말하는 6박자를 익히면 거의 모든 춤을 출 수 있다"라고 자신했다.

그 말대로 박진영의 가르침을 거친 제자들은 한층 달라진 모습이었다. 특히나 이상윤은 박진영의 원 포인트 레슨에 힘입어 양세형을 제치고 '집사부일체' 춤 서열 3위로 등극해 관심을 모았다.

한편 '집사부일체'는 물음표 가득한 청춘들과 마이웨이 괴짜 사부들의 동거동락 인생과외가 이뤄지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6시25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