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콜드 마운틴' 니콜 키드먼, 사랑을 위한 험난한 여정

'콜드 마운틴' 니콜 키드먼, 사랑을 위한 험난한 여정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3.17 01: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드 마운틴, 니콜 키드먼 (사진=네이버 영화)
콜드 마운틴, 니콜 키드먼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콜드 마운틴' 니콜 키드먼, 주드 로 주연
'콜드 마운틴' 니콜 키드먼, 강인한 여성으로 변해가는 과정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영화 '콜드 마운틴'이 16일 밤 EBS에서 방영됐다.

2004년 2월 20일 개봉된 안소니 밍겔라 감독, 주드 로, 니콜 키드먼, 르네 젤위거 주연의 '콜드 마운틴'은 네티즌 평점 9.00, 누적관객수 54,014명을 기록한 영화다.

아름답고 순진한 시골 처녀가 점차 독립적이고 강인한 여성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실감나게 표현한 니콜 키드먼의 연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화 '콜드 마운틴'은 1860년대의 미국, 남북전쟁으로 인해 남과 북으로 두 동강난 역사적 소용돌이 속에서 운명적으로 맺어진 연인이 사랑을 위한 험난한 여정을 시작한다는 설정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사랑과 우정, 자연, 생존, 그리고 격변기의 미국사를 드라마틱하게 담은 '콜드 마운틴'은 전미 도서상(National Book Award)에 빛나는 찰스 프레지어(Charles Frazier)의 소설을 각색한 대작이다.

'콜드 마운틴'은 '잉글리쉬 페이션트'(1996년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를 만들어서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한 안소니 밍겔라가 직접 각본을 쓰고 감독한 작품이다.

영화 '콜드 마운틴'은 전쟁의 와중에도 인먼(주드 로 분)은 사랑하는 연인 에이다 먼로(니콜 키드먼 분)의 사진을 들여다보기에 여념이 없다.

그러다 남군 병사인 인먼은 전투 중에 중상을 입고 버지니아 병원에 입원해있던 도중 목숨을 건 탈영을 감행한다. 고향인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콜드 마운틴에 있는 에이다를 만나기 위해서다.

에이다는 무수한 위협과 유혹 속에서도 생사조차 알 길이 없는 인먼이 살아서 돌아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린다. 유일한 혈육인 아버지(도널드 서덜랜드 분)를 여의고 황폐한 농장에서 생존의 투쟁을 치르고 있는 에이다는 그렇게 인먼을 기다린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