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시멘트 시신 은닉, 범행 동기는?

시멘트 시신 은닉, 범행 동기는?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3.14 15: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멘트 시신 은닉 (사진=KBS)
시멘트 시신 은닉 (사진=KBS)

시멘트 시신 은닉 고무통 4년 방치
시멘트 시신 은닉 가해자 3명 체포
시멘트 시신 은닉 국과수 유골에 대한 부검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시멘트 시신 은닉 사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인을 살해한 뒤 시멘트를 섞어 고무통에 4년 넘게 시신을 은닉한 부부 등 3명이 경찰에 체포됐다.

지난 13일 부산 남부경찰서는 A씨(28·여)와 B씨(28)를 살인 및 시멘트 시신은닉 및 유기 등 혐의로, A씨의 남동생 C씨(26)를 시체 은닉·유기 등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부부 사이던 A씨와 B씨는 2014년 12월 부산 남구 피해자 D씨(당시 21세·여)의 원룸에서 D씨를 폭행, 살해한 뒤 시신을 은닉한 혐의를 받고 있다. C씨는 이들의 범행을 도운 혐의다.

경찰은 "범행 이틀 뒤 시멘트가 굳자 여행용 가방을 끌고 자신들이 사는 집까지 옮긴 뒤 집 앞마당 고무통 안에 시멘트와 섞여 있던 시신을 여행용 가방에서 꺼내 옮겨 닮았다"고 밝혔다. A씨 등은 범행 1년 뒤 이사를 하면서 해당 고무통과 여행용 가방 등도 같이 옮겼다.

이들의 시멘트 시신 은닉 범행은 최근 B씨와 이혼한 A씨가 지인에게 털어놓으면서 전모가 드러났다. A씨는 지인과의 술자리 중 자신이 D씨를 살해해 보관하는 사실을 이야기했다. 해당 지인은 지난 8일 경찰에 신고하면 이들의 범행이 드러나게 됐다.

경찰은 시멘트 시신 은닉 신고가 접수된 A씨 집 고무통에서 사람 추정 유골이 나오자 형사전담팀을 구성, 세 사람의 위치를 추적해 신고 40시간 만에 모두 검거했다.

경찰 관계자는 "D씨가 함께 살면서 사건의 발단이 된 불편한 일들이 생겼던 것 같다"면서 "A씨는 'D씨가 자신의 남편 B씨와 불륜을 저지르는 것을 봤다'고 경찰에서 주장하며 '죽이고 싶었다'는 진술을 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정확한 시멘트 시신 은닉 사건의 사인을 규명하기 위해 국과수에 유골에 대한 부검을 의뢰하는 한편 범행 동기를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