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박봄 투병, 얼마나 힘들었을까?

박봄 투병, 얼마나 힘들었을까?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3.13 17: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봄 투병 (사진=디네이션)
박봄 투병 (사진=디네이션)

박봄 ADD 투병
박봄 투병 대학병원서 꾸준히 치료
박봄 투병 중 새 싱글 '스프링' 발매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가수 박봄이 투병 사실을 전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박봄이 투병 중인 가운데 ADD라는 병을 앓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부터 비롯됐다.

박봄 측은 그녀가 ADD라는 병으로 투병 중이며, 국내 대학병원에서 꾸준히 치료를 받으며 지금도 병을 이겨내려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13일 박봄의 소속사 디네이션은 "지난 2010년 국제특송 우편으로 미국에서 에더럴이란 의약품을 들여왔던 건에 대하여 현재까지도 마약 밀수, 마약 밀반입 등의 표현으로 언급이 되고 있는데 박봄은 명백히 마약을 하지 않았기에 이 부분을 바로 잡는다"고 말했다.

박봄 소속사는 "현재 국내에서 허가받은 다수의 의약품들도 광범위하게 마약류로 분류 되어 있으며, 이를 복용하였다고 전부 마약을 한다고 표현 하지는 않는다"라고 말하며 "박봄 역시 치료의 목적으로 복용 중이고, 당시 진행한 소변 검사를 통해서도 성분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고 이에 경찰에서도 정황과 증거가 인정되어 조사가 마무리 됐던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박봄은 현재까지도 ADD라는 병을 앓고 있고, 국내 대학병원에서 꾸준히 치료를 받으며 한국에서 복용할 수 있는 성분이 비슷한 합법적인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박봄 소속사는 "지금도 병을 이겨내려 노력하고 있으며, 힘든 시간들이 있었지만 다시 용기를 내어 홀로서기를 하려고 한다. 새로운 시작에 앞서 매우 조심스럽기도 하지만 이제는 조금은 따뜻한 시선으로 봐 주셨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다"라고 덧붙였다.

박봄이 투병 중인 ADD (Attention Deficit Disorder)는 주의력결핍장애라는 병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질환이다. 흔히 알려진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난다. 대상에 주의를 집중하는 시간이 짧으며 금방 주위가 산만해진다. 충동적으로 행동하거나 과잉행동 등이 일어날 수도 있다.

한편 박봄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스프링'을 발매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