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행정포커스] 서울 서대문구, 댄스와 클래식이 어우러진 공연...이색 직원 조례 열어

[행정포커스] 서울 서대문구, 댄스와 클래식이 어우러진 공연...이색 직원 조례 열어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3.13 07:25
  • 수정 2019.03.13 07: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히 아리랑. 로렐라이 연주를 통해 두 지역이 음악으로 가까워진 느낌을 받았으며 관객 반응이 좋아 모든 단원들이 즐겁게 공연했다”

▲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로사시의 ‘더 댄스 센터 팀’이 서대문구청을 방문해
정례 조례에 참석한 직원들에게 무용 공연하는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 서대문구청이 이색 정례 조례회를 개최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로사시의 ‘더 댄스 센터 팀’과 독일 라인란트팔츠주 로렐라이시의 ‘라넌큘러스 중세기 악단’이 12일 오전 서대문구청을 방문해 정례 조례에 참석한 직원들에게 인상적인 공연을 선사한 것이다.

총감독을 포함해 9명으로 구성된 무용단 ‘더 댄스 센터’팀은 소울 보사 노바, 다크 사이드, 마네킹, 웨이브즈, 굿 타임 등 5개 작품을 선보여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중세악기 연주단인 ‘라넌큘러스’는 백파이프, 샬마이, 드레라이어, 라우쉬파이페 등의 이색 악기로 모렌탄츠, 투르디온, 브란렌, 아리랑. 로렐라이를 들려줬다. 10명의 단원들은 악기 연주를 하면서 합창 공연도 동시에 선사했다.

함께 방문한 로렐라이시의 베르너 그로스 시장은 “공연단을 환대해 준 서대문구에 감사하며 앞으로 두 도시 간의 우호협력 관계가 증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공연을 마친 라넌큘러스 악단의 우테 그라스만 단장은 “특히 아리랑. 로렐라이 연주를 통해 두 지역이 음악으로 가까워진 느낌을 받았으며 관객 반응이 좋아 모든 단원들이 즐겁게 공연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로렐라이시의 ‘미스 로렐라이’ 타츠민 휏츠 씨와 ‘와인여왕’인 요한나 슈나이더 씨도 공연단과 함께 서대문구청을 찾았다.

미국 샌타로사시에서는 시 자매결연위원회 돈 테일러 위원장과 피터 석 부위원장, 무용단원의 부모들이 함께 방문했다.

한편 지난주 제주들불축제 참여를 위해 우리나라를 찾은 더 댄스 센터팀과 라넌큘러스 중세기 악단은 인천공항 출국에 앞서 서대문구청에서 공연했으며 공연을 마친 뒤에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도 방문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