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반려동물 천만 시대 ‘집밥’, 동영상 보며 더 쉽게 만들어보자

반려동물 천만 시대 ‘집밥’, 동영상 보며 더 쉽게 만들어보자

  • 기자명 배경석 기자
  • 입력 2019.03.12 16: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프로그램 연계로 균형 잡힌 식단 · 활용 방법 등 쉽게 소개

▲ 반려동물 집밥 만들기 프로그램

[서울시정일보] 반려동물 천만 시대이다. 농촌진흥청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에서 쉽게 사료를 만들 수 있도록 제작한 기술동영상을 소개했다.

사료를 만들어 먹이는 경우, 식단에 따라 일부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많이 포함될 수 있다. 반려동물에게 이처럼 영양분이 고르게 포함되지 않은 식단을 지속적으로 먹이면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이번에 만든 기술동영상은 앞서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반려동물 집밥 만들기' 프로그램을 가정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해를 돕고자 제작했다.

동영상에는 반려동물 집밥 만들기 프로그램 소개와 활용 방법, 오류 상황 대응, 배합비를 활용한 집밥 만들기 등을 담았다.

먼저, 반려동물 정보 입력, 식품원료 선택, 배합비 계산, 영양소 요구량에 따른 배합 비율과 급여량 정보 확인 등 프로그램 활용 방법을 자세히 알 수 있다.

프로그램 사용 시 나타날 수 있는 '배합 실패', '칼슘과 인 비율 조절' 같은 오류에 대응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집밥 배합비를 이용한 사료 만드는 영상도 함께 제공한다.

이 동영상은 농촌진흥청 농업기술포털 '농사로'-영농기술-농업기술-농업기술동영상-축산-'반려동물 집밥 만들기 프로그램' 순으로 선택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영양생리팀 김기현 농업연구사는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집에서도 반려동물에게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할 수 있어 건강뿐만 아니라 보호자와의 교감도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