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성북구 KIST의 아름다운 동행

성북구 KIST의 아름다운 동행

  • 기자명 황천보 기자
  • 입력 2013.11.07 16: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영숙 전 환경부장관 주례 등 너도나도 좋은 일 따라 하기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한국 여자들이 평생에 한 번 웨딩드레스 입는 모습을 꿈꾸듯이 저도 새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결혼식을 하는 모습을 상상하곤 했어요.”

지난 3일 서울 성북구에 소재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하 KIST, 원장 문길주)의 문이 활짝 열렸다. 평소 경비가 삼엄하기 그지없던 곳이었다.

이유는 ‘작은 결혼식’ 때문이다. 이는 KIST가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공공시설을 결혼식장으로 제공해 사회공헌을 펼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작은 결혼식의 주인공은 생계문제로 3년째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한국인 신랑과 중국인 신부 두 쌍이다.

새하얀 면사포를 쓰고 시종일관 미소를 짓던 신부 오루이씨(중국, 28)는 “남편을 따라 한국으로 온 지 3년이 되었지만 어려운 형편 때문에 결혼식은 생각도 못했다”며 “결혼식 장소가 너무 예뻐서 친구들이 부러워하고 있다”고 했다. 그녀는 특별하고 행복한 선물을 준 이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도 건넸다.

성북구청과 손잡고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 결혼식을 추진한 KIST는 예식장소로 콘벤션센터와 잔디광장을 제공했을 뿐 아니라 의상과 메이크업 등 예식비도 지원했다.

두 번째 ‘작은 결혼식’에도 기꺼이 주례를 한 유영숙 전 환경부 장관은 “지역사회에 꾸준히 선행을 펼치는 KIST의 활동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소중한 대한민국의 국민이지만 아직까지는 여러모로 시작이 어려운 다문화 가정을 위해 집을 나서기 전 축복의 기도를 하고 왔다”고 했다.

유 전 장관은 또한 “국제사회에서 다문화 가정의 장점을 발휘할 기회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말로 두 부부의 앞날을 축복했다.

축가는 성북구의 주선으로 고려대학교 트러스밴드의 박주인, 유서진씨가 선물하였다.

성북구청 관계자는 “작은 결혼식 외에도 관내 복지관과 연계하여 매월 자원봉사를 실시하는 KIST는 지역사회 소외이웃에게 따뜻한 나눔과 사랑을 선사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어 기업사회공헌활동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