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물포커스] 박기열 서울시 부의장 부의장, 시민중심의 자전거 음주운전 예방에 앞장서

[인물포커스] 박기열 서울시 부의장 부의장, 시민중심의 자전거 음주운전 예방에 앞장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3.11 20: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기열 부의장 발의…“자전거 음주운전 예방, 서울시민의 책무로 규정”

▲ 서울시의회

[서울시정일보] 서울특별시의회 박기열 부의장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통과됨에 따라 앞으로 서울시민은 자전거 이용시 음주운전을 하지 말아야 한다.

박기열 부의장이 발의해 지난 8일 통과된 개정안은 이승미 의원과 정지권 의원이 발의한 같은 제명의 개정안과 통합 및 보완돼 대안으로 제출됐다.

이 날 박기열 부의장이 제출해 본회의에서 가결된 개정안은 서울시민이 음주상태에서 자전거를 운행하지 않도록 하는 책무 등을 포함하고 있다.

박기열 부의장은 “서울시 공공자전거 서비스 ‘따릉이’ 이용자가 급증하는 등 자전거 이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자전거 음주 사고 발생이 늘어나고 있어 지난 2018년 3월 자전거 음주운전 단속 및 처벌규정을 추가하는 내용으로 ‘도로교통법’이 개정된 상황”이라고 말했고, “서울시 조례에도 관련 조항을 반영해 서울시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개정안을 제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대한의학회지 연구 자료에 따르면 19세 이상 자전거 이용자 중 12.1%가 자전거 음주 운전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자전거 음주운전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하며, “본 개정 조례안을 통해 서울시민 모두가 자전거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