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시서스, 주목받는 이유는?

시서스, 주목받는 이유는?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3.11 10:42
  • 수정 2019.03.11 10: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서스 (사진=농촌진흥청)
시서스 (사진=농촌진흥청)

시서스 다이어트 음식으로 유명
시서스 체지방 감소에 도움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시서스 식물이 한 방송에서 소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늘(11일) CJ 오쇼핑에서 '시서스로우 다이어트 시크릿'을 판매해 눈길을 끌었다. CJ오쇼핑 단독공개로 판매된 상품은 일명 '식전 다이어트'로 유명해 다이어터들에게는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시서스'는 포도과에 포함되는 목본성 덩굴식물로 알려져 있는데,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만 성장한다. 이른바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러운 식물'로 알려진 이 식물은 이에 각종 SNS 등을 강타하고 있으며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시서스 식물의 추출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의미다. 실제로 시서스는 2018년 해외 다이어트 시장을 강타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의 지방 축적 억제는 시서스 추출물(CQR300)이 췌장의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해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소화를 감소시키고 이는 소장에서 흡수되는 식이 중성 지방량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함으로써 이뤄진다.

이로 인해 지방 흡수 및 지방세포 내 지방 합성과 축적을 억제시켜 시서스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식욕 조절 호르몬과 체내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는 '세로토닌'이 증가하면서 지방을 에너지원을 사용해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다만 주의할 점도 있다.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시서스는 밀이나 우유, 계란, 콩, 생선, 조개,견과류, 땅콩을 함유한 성분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 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시서스는 18세 이상의 성인부터 섭취 가능하며 임신중이시거나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제품 섭취전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제품을 섭취할 필요가 있다. 시서스 섭취 시 부작용이 발생하면 섭취를 중단해야 하며 담당 의료진에게 연락해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또한 시서스 섭취법에 따라 제품을 이용해야 하고 과다섭취해서는 안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