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광양시] 1석 4조 광양매화축제

[광양시] 1석 4조 광양매화축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3.09 03: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불고기, 닭숯불구이, 섬진강 벚굴, 재첩 등 특화음식 함께 즐겨야 제맛...

[서울시정일보] 광양시는 38()부터 317()까지 열리는 21회 광양매화축제가 보고, 먹고, 찍고, 즐기는 오감 힐링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광양숯불구이
섬진강 제첩회
매화마을

매화꽃 천국, 여기는 광양이라는 슬로건으로 열흘간 열리는 광양매화축제장 일원은 축제를 열기도 전에 꽃의 향연을 즐기는 관광객들로 활기를 더하고 있다.

광양에는 3월 한 달 인산인해를 이루는 매화마을만 있는 건 아니다.

광양 먹거리는 자연의 생명력이 담긴 재료로 정성껏 만들어 맛 이상의 역사, 문화, 인문이 담겨져 있다. 여행지의 기억은 곧 그곳에서 맛봤던 음식과 연결되는 만큼 광양의 먹거리를 즐기고 가길 권한다.

산과 강과 바다를 두루 갖춘 자연환경과 일조량이 가장 많은 천혜의 땅에는 광양불고기, 닭숯불구이, 숯불장어구이, 섬진강 벚굴, 백운산 고로쇠, 섬진강 재첩, 광양 기정떡 등 다른 지역에선 맛 볼 수 없는 특화된 음식들이 풍부하다.

우선, 3월부터 4월까지만 맛볼 수 있는 벚굴을 놓쳐서는 안 된다.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고 일반 굴보다 10배나 큰 자연산 벚굴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섬진강 하류에서만 채취되는데 특히 섬진강이 남해바다와 만나는 광양 망덕포구의 벚굴은 섬진강 재첩과 함께 해마다 매화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고 있다.

진정한 광양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광양 깊숙이 들어가야 한다. 얇게 저민 소고기를 청동화로에 참숯으로 구워 먹는 광양불고기와 잘 손질한 토종닭을 숯불에 구워 담백한 닭숯불구이, 숯불 장어구이 등 맛집 탐방이 여행의 주목적이기도 한 트렌드에 걸맞은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 매화축제장 곳곳에 올해 첫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하고, 1인 크리에이터가 실시간 유튜브 생방송을 하는 등 한층 스마트하고 젊어진 축제를 마련했다.

김명덕 관광진흥팀장은 광양매화축제는 더 이상 꽃만 보고 가는 축제가 아니라, 풍경을 즐기고, 음식을 맛보고, 인생 사진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는, 즐겁고 건강한 14조의 축제가 될 것이다.”, “교통체증이 심한 주말을 피해 주중에 방문하면 한결 더 여유롭게 광양의 멋과 맛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