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5S절약운동 20대 중점과제 추진

경기도, 5S절약운동 20대 중점과제 추진

  • 기자명 전송이기자
  • 입력 2011.05.18 13: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8백만원의 예산절감 목표액 설정, 우수부서 성과금 지급

김문수 경기지사
경기도는 5S(Simple, Short, Speed, Smart, Smile) 절약운동 20대 중점과제를 선정하여 전 직원이 솔선수범 하는 적극적인 실천운동을 전개함으로써 근검절약을 생활화 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앓던이”를 빼기로 하였다. 동 5S 절약운동 20대 중점과제는 그동안 무심히 지나쳤던 작은 것부터 개선을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서는 간결하게 1장으로 작성하고, 한 장에 2쪽 찍기 및 이면지활용, 노트북과 빔프로젝트를 활용하여 종이문서 없는 회의 진행 등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여 5S 절약운동 중점과제 실천운동을 정신개혁 운동으로까지 승화시켜 가기로 했다.

특히, 부서별로 사무용품비의 10%인 458백만원의 절감목표를 설정하여 5S 절약운동 20대 중점과제 실천을 추진하고 년말에 절약분에 대하여는 지방재정법 제48조의 규정에 의거 성과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근무시간내 집중근무제를 통해 초과근무 및 공휴일 출근을 줄임으로 직원들의 여가시간 활용도를 높이고 매주 수요일은 “가정의 날”로 운영키로 했다. 세부적인 실천 내용으로 수요일 17:00~18:00까지 부서장과 직원과의 대화?소통의 시간을 갖고 정시 퇴근을 유도하여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즐거운 마음을 통해 직장에서의 집중근무 여건을 조성해 가기로 하였다.

대화 소통의 시간에는 본인 담당업무에 대한 애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 에 대한 토론을 통하여 담당업무에 대한 자긍심과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5S 절약운동 20대 중점과제 실천은 간부공무원부터 하위직원까지 실천운동 전개에 대한 열의와 마음가짐이 중요한 것으로 간부공무원의 적극적인 실천의지와 직원들의 상호 이해와 협력이 있어야 하며, 실천운동 전개가 다소 어렵고 생소할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경기도청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가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