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배연정, 박정희 처음 본 소감은?

배연정, 박정희 처음 본 소감은?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3.07 15:12
  • 수정 2019.03.07 15: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연정 박정희 (사진=TV조선 '마이웨이')
배연정 박정희 (사진=TV조선 '마이웨이')

배연정, 박정희 첫 인상 언급
배연정, 박정희 시해 사건 고백
배연정 박정희 어떤 인연 있었나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배연정이 박정희 전 대통령의 첫 인상을 언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6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마이웨이'에서는 최고의 인기 코미디언이었던 배연정이 박정희 전 대통령과의 만남을 이야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배연정은 "코미디언으로 왕성한 활동을 할 때였다"라고 운을 뗐다. 배연정은 "이 이야기는 무검까지 갖고 가야 하는데"라고 말하며 "그때 박정희 전 대통령이 쪽진 머리 스타일을 좋아한다고 하더라. 나도 10년 넘게 머리를 쪽을 졌다"라고 설명했다.

당시에는 유명인들이 박정희 대통령이 있는 궁정동으로 비밀리에 초대 받기도 했다고. 이에 대해 배연정은 "몇 명이 청와대를 들어갔다. 거기 들어가서 박정희 대통령을 처음 봤다"라고 회상했다. 배연정은 "(박정희 대통령은) 정말 체구는 탄탄하고 깡말랐는데 까무잡잡한 분이 서있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배연정은 "여느 때처럼 청와대로 향하던 중 그날 따라 불길한 예감이 들었다"고 했다. 배연정은 "신호가 바뀌는 거다. 빨간불에서 파란불로 바뀌는데 저희 차는 빨간 신호에서 걸렸다. 그런데 제가 저도 모르게 '차 돌려' 그랬다"고 했다.

이어 배연정은 "귀에서 뭐가 시키더라. '가면 안 돼' 이런 식으로. 마음이 그날은 너무 불안해 차를 돌려 집으로 왔다. 심수봉이 나 대신 그날 자리를 채웠는데, 집에 오니까 (박정희 전 대통령) 그 소식(시해 됐다)이 나오고 있더라"며 그날을 떠올렸다.

배연정은 "박정희 대통령의 시해 소식을 접한 그 날 이후로 두 달간 정신과 치료를 받았다. 그때부터 불면증이 시작됐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더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