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행정포커스] 강원도 드론 전문분야 확산위해 드론자격증 취득 지원

[행정포커스] 강원도 드론 전문분야 확산위해 드론자격증 취득 지원

  • 기자명 이창호 기자
  • 입력 2019.03.05 09: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

[서울시정일보] 강원도는 금년부터, 4차 산업혁명 융복합의 최첨단 기술인 드론산업의 발전과 다양한 산업변화, 스마트 시대를 맞아 공공분야로 점차 확대되는 드론 활용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공무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드론조종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드론교육 사업 대상자 선발에 많은 현업부서 공무원이 지원 신청해, 드론교육 전문자격증 취득에 큰 관심을 보여 줬다.

지원대상은, 도 소속 공무원 12명, 4개 분야에 실무자를 우선 선발 지원하며, 2020년에는 분야별 업무 수요 증가에 부응 할 수 있도록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드론조종 전문교육을 통해 운용 부서 담당자들의 도정 업무 활용을 전문화 하고, 업무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드론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함에 있으며, 이번 교육이수를 통해, 환동해출장소에서는 2020년 상반기부터 어업지도선에 드론을 탑재해, 해상 불법 어업지도 단속을 시범 실시할 예정이다.

드론 관련, 지원 업무활용 분야로 확대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 도청에서 먼저 선도적으로 드론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게 해, 드론 운용 부서 담당자 전문성을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도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드론 교육과정에서 우수한 자격증 취득 성과가 있고, 관련 부서에서도 좋은 반응과 성과가 기대 된다면, 연차적으로 자격증 교육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최근 드론에 대한 활용 증가와 함께 교육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이번 드론조종자격 전문기관 위탁교육을 통해 강원도 드론 운용 부서 실무자들의 자격취득 시 겪는 불편함이 다소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면서 앞으로, 도 산하 드론 조종자를 육성 지원해, 강원도 드론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한 기초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