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제11회 섬진강 꽃길 마라톤 대회

제11회 섬진강 꽃길 마라톤 대회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3.01 10: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일, 5,000여 마라토너 매화 향기 그윽한 광양 섬진강변을 달린다

[서울시정일보] 광양시는 아름다운 섬진강변을 배경으로 한 11회 섬진강 꽃길 마라톤 대회가 오는 32일 다압면 신원 섬진강 둔치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여수MBCMBC경남이 주최하고, 전라남도·경상남도·광양시·하동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000여 명의 마라톤 동호인들이 참가해 힘찬 레이스를 펼친다.

대회는 풀코스, 하프코스, 10km, 5km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섬진강 둔치를 출발해 풀코스는 매화·고사·금천·하천마을 구례 운천리를 거쳐 되돌아오는 코스다.

하프코스는 매화·고사·죽천마을 다압 취수장 반환, 10km는 매화마을 도사 제방길 끝 반환, 5km는 매화마을 주차장을 왕복해 달린다.

이번 대회 코스는 장엄하고 웅장한 백운산과 지리산을 가로지르는 섬진강변의 빼어난 풍광을 중심으로 설계됐으며, 코스 난이도 또한 무난할 것으로 평가받아 전국 어느 마라톤 대회보다 참가자들의 깊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이삼식 체육과장은 예년보다 일찍 다가온 봄의 기운으로 활짝 핀 매화꽃 풍경 속에서 체력 증진은 물론 힐링을 만끽하시길 바란다.”, “이번 제11mbc 섬진강 꽃길 마라톤 대회가 영호남의 화합은 물론 마라톤 동호인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