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승리 마약 음성, 아직 속단하기는 이른 상황

승리 마약 음성, 아직 속단하기는 이른 상황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2.28 15: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리 마약 음성 판정
승리 마약 음성 1차 현장 조사 결과
승리 마약 음성 모발에서는 2-3년 전 기록까지 나와

승리 마약 음성 (사진=JTBC)
승리 마약 음성 (사진=JTBC)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승리 마약 음성 결과가 나와 이목이 쏠린다.

28일 승리는 1차 현장 조사에서 마약 '음성' 판정을 받았다. 27일 오후 9시 서울지방경찰청에 자진 출석해 검사한 결과다.

승리 측 변호인은 "경찰에 따르면 현장 1차 조사 결과 음성 반응이 나왔다. 모발에서는 2-3년 전 기록까지 나온다"며 "국과수에 넘겨졌으니 1~2주 뒤 결과가 나오면 경찰의 공식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 27일 오후 9시께 승리를 피내사자 신분으로 불러 해외 투자자 성접대 의혹과 마약투약 등에 대해 조사한 뒤 다음날 오전 5시 30분께 돌려보냈다.

승리는 이번 조사에서 자신과 관련한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특히 승리는 성접대 의혹과 관련해 언론에 보도된 내용의 카카오톡 대화를 주고받은 적도 없고 3년도 더 지난 일이라 기억도 나지 않는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승리는 직접 경찰에 수사촉구 탄원서를 제출하고 내사가 시작된 지 하루 만에 조사에 임했다. 조사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는 "마약 같은 문제는 마약 수사대에서 원하는 모든 조치를 했다"며 당당한 태도를 보였다. 이후 마약 간이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이 나온 것이다.

약물 반응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병원체 검사를 시행했을 때, 피검체가 정해진 일정 수치 이상이 나타날 때를 '양성'이라고 한다. 반대로 피검체가 일정 수치 이하 또는 반응이 없을 때를 '음성'이라고 한다.

하지만 더욱 정밀한 검사와 시간을 요구하는 모발 검사가 남았기에 결과를 속단하기에는 이른 상황이다. 이에 승리의 모발 검사 결과도 음성일지 이목이 집중된 상황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