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서구, 국공립어린이집 6개소 신규 개원

인천. 서구, 국공립어린이집 6개소 신규 개원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2.28 14: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공립어린이집 6개소 신규 개원

[서울시정일보] 인천광역시 서구가 아시아드대광로제비앙아파트 및 청라제일풍경채2차풍경채에듀&파크아파트에서 입주민과 어린이집연합회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7일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서구는 2개소 개원을 시작으로 모아미래도아파트, 청라센텀로제비앙아파트, 센트럴에일린의뜰아파트 관리동에 국공립어린이집을 3월 15일에 개원하며, 한양수자인레이크블루아파트 관리동에 국공립어린이집을 4월 1일에 개원하는 등 올해 상반기에 국공립어린이집 6개소를 신규 개원한다.

이로써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비율이 지난해 3.9%에서 5.2%로 상향되며,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이 8.5%에서 11%로 증가된다.

상반기에 개원하는 공동주택 관리동 내 국공립어린이집은 입주민 과 반수 이상 동의를 얻어, 구청과 15년 이상 무상임대 계약을 체결했으며 1개소 당 예산 1억5천만 원이 투입돼 리모델링 공사 등이 진행됐다.

서구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계획을 수립해 현재 18개소인 국공립어린이집을 2022년까지 50개소로 확충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재 하반기까지 국공립어린이집 6개소를 신규 설치하기 위한 모집을 공고중이다.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및 신규 개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가정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정부정책에 부응하고 수요자 중심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해 인구수 55만에 걸맞게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