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로워진 「상․하수도요금, 물이용부담금 청구서」는 글씨 크기 확대, 정보의 효율적 배치는 물론 월별 사용량 등 가독성과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됐다는 시의 설명이다.
먼저, 청구서 명칭에 물이용부담금을 추가(상․하수도요금 고지서 → 상․하수도요금, 물이용부담금 청구서)하고, 청구금액은 2개월분임을 안내했다.
아울러 행정관청 위주의 용어를 시민고객의 눈높이에 맞고 친근감을 주는 용어로 변경(고지서→ 청구서, 관리번호→ 고객번호)했다.
특히 최근 1년간 사용금액 및 사용량 변화추이 그래프 추가 등 시민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최대한 반영해 수정됐다.
그 외에도 사이버고객센터 QR코드, 각종 코드에 대한 안내문구, 아리수 맛있게 마시는 법 및 시각장애인 음성변환바코드, 청각장애인 상담안내, 미아찾기 공익광고 등이 게재됐다.
최동윤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새로워진「상․하수도요금, 물이용부담금 청구서」는 요금에 대한 시민고객들의 이해를 높여 수도요금에 대한 시민고객의 불만을 해소하고 시민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가는 상수도 행정서비스를 상징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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