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상․하수도요금 청구서.. 알기 쉽게, 보기 편하게

상․하수도요금 청구서.. 알기 쉽게, 보기 편하게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5.18 11: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1년간 월별 사용량 및 사용금액 그래프 추가 등 고객 편의성 확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최동윤)는 ‘11. 5월 납기분부터 서울시가 발행하는 「상․하수도요금, 물이용부담금 청구서」가 시민고객 입장에서 알기 쉽고, 보기 편한 콘텐츠와 디자인으로 새롭게 변신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워진 「상․하수도요금, 물이용부담금 청구서」는 글씨 크기 확대, 정보의 효율적 배치는 물론 월별 사용량 등 가독성과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됐다는 시의 설명이다.

먼저, 청구서 명칭에 물이용부담금을 추가(상․하수도요금 고지서 → 상․하수도요금, 물이용부담금 청구서)하고, 청구금액은 2개월분임을 안내했다.

아울러 행정관청 위주의 용어를 시민고객의 눈높이에 맞고 친근감을 주는 용어로 변경(고지서→ 청구서, 관리번호→ 고객번호)했다.

특히 최근 1년간 사용금액 및 사용량 변화추이 그래프 추가 등 시민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최대한 반영해 수정됐다.

그 외에도 사이버고객센터 QR코드, 각종 코드에 대한 안내문구, 아리수 맛있게 마시는 법 및 시각장애인 음성변환바코드, 청각장애인 상담안내, 미아찾기 공익광고 등이 게재됐다.

최동윤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새로워진「상․하수도요금, 물이용부담금 청구서」는 요금에 대한 시민고객들의 이해를 높여 수도요금에 대한 시민고객의 불만을 해소하고 시민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가는 상수도 행정서비스를 상징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