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 강남구,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 최대 1000만원 지원

서울 강남구,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 최대 1000만원 지원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2.28 09: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2일까지 신청서 접수 … 이웃만들기·골목만들기·우리 마을만들기 등 6개 분야

▲ 강남구 마을공동체 리플릿

[서울시정일보]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서울 강남구가 팀당 1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 80개팀을 다음달 12일까지 접수한다.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은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 스스로 계획을 수립·제안·실행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거주지 또는 생활권이 강남구인 사람들 3인 이상이 모여 만든 모임으로 사업분야는 이웃만들기, 골목만들기, 우리 마을만들기, 공동체 모임 활성화, 이웃알기 축제, 마을밥상의 총 6개로 참여 희망자는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에서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구는 주민의 이해와 참여 독려를 위해 지난 26일 대치2문화센터 3층 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열고 부문별 지원조건 및 내용과 사례, 일정 등을 안내했다. 앞서 1월에는 마을공동체지원센터를 개소해 주민공모사업, 마을축제·마을포럼 운영, 주민상담, 마을지원활동가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마을공동체 사업이 궁금하거나 상담 받고 싶은 주민은 강남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연락 또는 방문하면 된다.

한편 구는 ‘강남구 마을소식지’ 발행을 위한 ‘강남 마을기자단’ 6명을 28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 관심 있는 구민이면 누구나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기자로 임명되면 마을의 행사·역사·문화·인물 등 마을 자원 조사를 기본으로 다양한 취재활동을 하게 된다.

우정수 주민자치과장은 “개발과 행정 중심의 기존 패러다임을 탈피해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 등 구민이 자발적으로 행정에 참여하고 공감함으로써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공감 행정 도시, 강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