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현송월, 자연스러운 모습 '눈길'

현송월, 자연스러운 모습 '눈길'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2.28 02: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송월 할롱베이서 셀카
현송월 다른 대표단 일행과 달리 여유 있는 모습

현송월 (사진=SBS)
현송월 (사진=SBS)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2차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베트남 하노이를 찾은 북한 대표단이 27일 오전 유명 관광지인 할롱베이를 찾았다. 특히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은 일행과 크루즈에 올라 사진을 찍는 모습이 베트남 언론에 포착됐다.

현송월 단장은 이날 오전 세계적인 휴양지인 할롱베이를 찾아 크루즈를 타고 일대를 둘러봤다. 현송월 단장은 취재진 질문에 묵묵부답인 다른 대표단 일행들과 달리 시종 여유 있는 모습을 보였다.

현송월 단장은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거나 서로 찍은 사진을 확인하며 웃는 모습이 촬영됐다. 특히 현송월 단장은 베트남 언론을 위해 직접 자연스런 포즈를 취해주기도 했다.

북한 대표단은 이날 할롱베이가 속한 꽝닌성의 응우옌 반 독 당서기와 응우옌 득 롱 인민위원장의 환영 속에 유람선에 올라 할롱베이를 둘러본 뒤 선상에서 오찬을 즐겼다.

지난해 1차 북미정상회담에 이어 현송월 단장이 북한 대표단에 포함되면서 북·미 간 문화·예술 교류 사업에 관한 논의가 이뤄질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북측 대표단의 이번 사찰이 김정은의 방문에 앞선 '사전 답사' 차원인지, 김정은 위원장의 방문과 별개의 시찰 일정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할롱베이는 김정은 위원장의 할아버지인 김일성 주석이 1964년에 방문했던 곳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