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명수 서울시의회 의장...뇌물수수 혐의로 체포

김명수 서울시의회 의장...뇌물수수 혐의로 체포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10.01 10: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당국과 김명수 의장은 성역 없는 조사로 하루빨리 진실을 밝혀야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김명수 서울시의회 의장(54·민주당)이 신반포 1차 재건축 사업과 관련, 철거업체 다원그룹 쪽으로부터 억대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검찰에 긴급 체포됐다. 수원지검 특수부(부장 김후곤)는 30일 서울 서초구 신반포 1단지 재건축 과정에서 업체에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억대의 금품을 받은 혐의(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의 뇌물 수수 등)로 김명수 의장을 체포해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제249회 서울특별시의회(임시회) 회기가 열린 첫날 의장이 체포된 사상초유의 사태에 대해 정의당 서울시당(위원장 정호진)과 구로구위원회(위원장 홍준호)는 깊은 유감을 표한다. 서울시정에 대해 감시자의 역할을 해야 할 책임 있는 의회 의장이 뇌물수수 혐의의 구설수에 오른 것 자체가 천만 서울시민들에게 이미 큰 실망감을 안겨준 것이다. 서울시의회는 엄중하게 천만 서울시민에게 사과해야 한다.

또한 수사당국은 성역 없는 조사를 신속하게 추진하고, 김명수 의장은 사실그대로 조사에 임해 하루 빨리 천만 서울시민들에게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다. 그것이 이미 실망감을 느낀 시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이다.

그리고 기간 반복되어 왔던 지방의원 비리와 이권개입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겸직금지 확대, 행정정보공개 확대, 시민참여제도 확대 등 지방자치법, 지방의회제도 등 전면적인 제도 개선 논의가 시급하다. 아울러 선거과정에서 유권자의 후보검증이 철저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후보자 범죄경력 공개범위 확대, 개인비리로 인한 재선거시 선거비용 환수 등 공직선거법 개정이 필요하다 고 정의당 서울시당이 논평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