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깊어가는 가을, 마포종점서 펼쳐지는 축제 한마당

깊어가는 가을, 마포종점서 펼쳐지는 축제 한마당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9.25 10: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화·용강동 상권 26~27일, 내달 12일 걸쳐‘마포나루길 축제’

전차 모형으로 제작한 복사꽃어린이공원 화장실 이미지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마포의 대표 먹을거리 ‘마포갈비와 주물럭’을 저렴한 가격에 맛보면서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가을밤 축제가 열린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오는 26일(목), 27일(금)과 내달 12일(토)에 걸쳐 도화·용강동 상점가 일대에서 ‘마포나루길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가 펼쳐지는 ‘마포나루길’은 마포구, 중소기업청, 서울시가 상권활성화 사업으로 지원하는 도화·용강동 상권 지역을 가리키며, 축제기간동안 이곳에서 먹을거리 특화지역의 특성을 살린 이벤트와 음식문화거리 조성을 위해 제작한 경관조명과 도화동의 역사와 유래를 담은 조형물설치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상권활성화 사업을 위해 조직된 마포나루상권활성화법인이 주최, 도화·용강동 상점가 상인회가 주관한다.

■ 용강동 상점가(9/26~27), 도화동 상점가(10/12) 고기 등 할인 이벤트

인근 주민은 물론 여타 지역에서도 도화·용강동의 고기를 맛보기 위해 모여들 정도로, 이곳에서 판매하는 마포갈비, 주물럭, 갈매기살의 맛과 전통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마포나루길 상인들은 올해도 지역축제를 열어 마포나루길의 유명 먹을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상권 홍보에 나선다.

26~27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용강동 삼개공원과 수협 앞에서는 마포갈비와 주물럭을 기존 가격의 절반 값으로 즐길 수 있는 먹을거리 장터가 열린다. 인근 50여개 업소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고기값을 10% 할인해주며, 내달 12일 도화동 일대 업소에서도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 마포나루길 역사담아 경관조명, 마포종점 조형물 만들어 기념식

마포구는 도화·용강동 상권지역을 마포나루 역사와 테마를 지닌 음식문화거리로 조성하고자 마포나루길 BI(Brand Identity)를 선정하고, 이를 도로변 LED 경관조명으로 제작하여 주요 거점지역인 토정로 가로등에 설치한 바 있다. 오는 26일 오후 6시에 열리는 개막식을 통해 LED 경관조명에 불빛을 밝히는 점등식을 갖는다.

마포나루길 BI로 최종 선정된 이미지는 상인들이 디자인 제작에 직접 참여했을 뿐 아니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2013년 우수디자인’에 뽑히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상인들은 복사꽃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해 스토리텔링 조형물을 설치하기도 했다. 공원 안에 도화동의 지명유래를 담은 ‘도화낭자’ 동상을 세우고, 전차가 지나던 ‘마포종점’을 회상하며 그함께 공원 리모델링 준공식을 개최한다. 이어 오후 6시부터는 은방울자매와 함께하는 마포종점가요제도 열린다. 마포종점가요제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제기간동안 복사꽃어린이공원 종합안내소에서 현장접수하면 된다.

박홍섭 구청장은 “마포나루 강상대고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있는 상인들이 지역주민과 하나 되어 발전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이번 축제를 통해 마포나루길 상권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양을 본뜬 화장실을 만들기도 했다. 구는 내달 12일,복사꽃어린이공원에서 축제 폐막식과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