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국민권익위원회. 서울역광장에서 ‘합동 이동신문고’ 운영

국민권익위원회. 서울역광장에서 ‘합동 이동신문고’ 운영

  • 기자명 배경석 기자
  • 입력 2019.02.25 15: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6개 기관·단체 공동으로 각종 고충민원·일자리 상담 및 무료 건강검진 제공

이미지 자료사진 봄이다! 2019년 새봄을 맞이했다.
이미지 자료사진. 봄이다! 2019년 새봄을 맞이했다.

[서울시정일보] 국민권익위원회는 제7회 ‘국민권익의 날’을 기념해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역광장에서 ‘합동 이동신문고’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민권익위 뿐만 아니라 이동식 상담차량과 검진차량을 보유한 5개 공공기관도 함께 참여한다.

국민권익위는 서울역광장에 상담차량 6대와 건강검진차량 2대를 세워놓고 서울역 이용객과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각종 고충과 민원 상담은 물론, 법률·세무·금융상담과 무료건강검진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며 또 구직자를 대상으로 무료 적성검사 및 일자리 상담서비스를 진행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대상으로 기업고충과 애로사항도 청취하고 해결할 예정이다.

‘이동신문고’는 각종 고충이나 애로가 있어도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는 것이 불편하거나, 인터넷·모바일 민원신청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고충을 상담하고 해결하는 민원서비스다.

‘이동신문고’에 제기된 상담민원은 최대한 현장에서 바로 해결하고, 검토가 더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심도있는 조사를 거쳐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국민권익위 권근상 고충처리국장은 “다양한 공공기관이 함께 이동신문고 운영에 참여함으로써 국민이 여러 민원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상승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권익위는 여러 기관 및 단체와 함께 이동신문고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의 권익보호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