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서울의 수돗물 정보 편리하게...여기요. 아리수 맵

서울의 수돗물 정보 편리하게...여기요. 아리수 맵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2.22 09: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수도 공사정보와 공원음수대 수질도 아리수 맵을 통해 함께 제공

▲ 아리수 맵

[서울시정일보] 서울시에서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수돗물 수질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아리수 맵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22일부터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아리수 맵에 접속할 수 있으며, 지도에서 우리동네 위치를 선택해 수질정보, 아리수 공급경로와 경로별 수질, 공사정보, 공원음수대 위치, 실시간 수질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제공되는 아리수 정보는 5종으로 월 정기 수도꼭지 수질, 수돗물이 공급되는 경로와 수질을 알려주는 ‘아리수 공급경로’, 공원음수대 위치와 분기별 수질검사 결과, 우리동네 상수도 공사 정보, 1시간 마다 갱신되는 실시간 수질 등 인데, 이는 종전 상수도본부 홈페이지에서 한글 파일과 텍스트 형태로 제공되어 확인이 불편했던 사항을 보기 쉽게 개선 한 것이다. 

아리수 맵은 기존 홈페이지의 정보제공 방식의 불편 사항을 개선한 것으로 꼼꼼한 수질관리를 위해 서울 전역의 450개소 지점에서 수도꼭지 수질을 월 1회 검사해 공개하고 있는데, 기존 한글파일을 다운 받아 확인 하던 정보를 지도위에 위치와 함께 색으로 나타내어 서울 전역의 수질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고, 기존 홈페이지에서 ‘행정동’을 검색하고 텍스트로 확인하였던 아리수 공급경로와 그 공급경로별 수질은 지도에서 ‘위치선택’ 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우리동네 공원음수대와 상수도 공사정보를 지도에 표출해 클릭 한번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했고, 아리수 음수대는 분기별 수질검사도 함께 나타내었다.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는 실시간수질을 아리수 맵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경로로 수질을 제공하고 있다.

최진석 상수도사업본부 급수부장은 ‘서울의 수돗물을 엄격한 기준으로 꼼꼼하게 만들어 공급하고 있고, 쉽고 편리한 수질정보 확인은 시민들의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 한다’ 며 ‘앞으로도 시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상수도본부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