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가족과 함께 녹색장터로 가자

가족과 함께 녹색장터로 가자

  • 기자명 황권선
  • 입력 2011.05.16 14: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아파트부녀회, 새마을부녀회, 시민단체 등 참여

청계한신휴플러스아파트 녹색장터에서 구민들이 재활용품 등을 가지고 나와 판매 및 교환하고 있다.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동대문구 관내 아파트 및 공원에서 열리는 녹색장터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아파트부녀회와 사회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녹색장터를 열어 구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녹색장터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 또는 교환해 자원을 재활용하고 순환시키는 나눔장터로써 주민이 직접 아파트, 공원 등 일상생활 곳곳에 장터를 운영하는 것이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한 녹색장터는 지난 5월 9일 청량리동 녹색장터를 시작으로 21일에는 이문e-편한세상 아파트, 청계한신휴플러스 아파트, 장안동 래미안2 차아파트 등 3곳에서 녹색장터가 열리고 28일은 용신동 풍물시장, 장안동 마로니에 공원에서 개장하여 이웃간의 대화의 공간을 마련하고 자원을 재활용하는 장소를 마련한다.
특히 21일에 실시하는 이문e-편한세상아파트 녹색장터는 노래자랑도 함께 열릴 예정이어서 주민들의 호응이 일 것으로 기대된다.
청량리동 녹색장터를 주관한 조경옥 새마을부녀회장은 “각계 각층에서 물건을 기증하여 주신 많은 분들과 행사 당일 장터를 찾아와 구매를 하여 주신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녹색장터에서 나온 수익금은 불우 이웃돕기 헌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녹색장터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전화(☎2127-4379) 및 현장접수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준비물은 사용하지 않는 물건, 돗자리, 간식 등을 지참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멀리 야외로 나가 즐거움을 누릴 수도 있겠지만, 집과 가까운 곳에서 가족들과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며 녹색장터에 참여해 하루를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많은 구민들이 녹색장터에 참여해 화합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