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행정포커스] 서울 은평구, 구민이 함께하는 불법현수막·벽보·명함 수거보상제 실시

[행정포커스] 서울 은평구, 구민이 함께하는 불법현수막·벽보·명함 수거보상제 실시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2.20 10: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역, 상가 등 대로변과 이면도로 전신주, 가로수 등에 무분별하게 게첨해 도시환경을 훼손

▲ 불법현수막·벽보·명함 수거보상제 교육 시행

[서울시정일보] 서울 은평구는 지하철역, 상가 등 대로변과 이면도로 전신주, 가로수 등에 무분별하게 게첨해 도시환경을 훼손하는 불법현수막과 벽보, 명함전단지 등 불법광고물의 효율적 정비를 위해 구민이 직접 참여하는 ‘불법현수막·벽보·명함전단지 수거보상제’를 2월부터 연말까지 시행한다.

지난 18일 구청 보건교육실에서 수거보상원과 각동 담당 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설명과 작업시 유의사항을 전달하고, 안전사고 예방 안내교육 등을 실시했다.

‘구민 일자리 창출과 도시미관 개선’이란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거보상제는 관내 20세 이상 구민들로 구성하였으며 수거금액은 장당 기준 현수막 1,000원~2,000원, 벽보는 30원~100원, 명함은 20원~30원씩 1인당 월 최대 150만원의 보상금을 신청분에 따라 지급한다.

또한 구에서는 불법광고물 정비를 위해 단속반을 편성해 야간과 주말에도 계도와 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와 병행해 구민도 함께 참여하는 수거보상제 사업 확대 실시로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외에도 사전예방 차원으로 전신주 등에 불법광고물 부착방지사업 추진 등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구민에게 깨끗한 거리환경을 조성해 돌려주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