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마이크로닷 부모, 피해자에게 한 말은?

마이크로닷 부모, 피해자에게 한 말은?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2.20 01: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닷 부모 채권자와 합의 시도
-마이크로닷 부모 연대 보증 사건

마이크로닷 부모 (사진=SBS)
마이크로닷 부모 (사진=SBS)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마이크로닷 부모가 채권자와 합의를 시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19일 오후 방송된 SBS '본격연예 한밤'에서는 마이크로닷 부모의 연대 보증 사건이 집중 조명됐다.

이날 방송에서 제천 경찰서 측은 "합의서를 제출한 건 맞다. 변호인 측에서 제출을 한 거다"라고 말했다.

'한밤' 제작진은 피해자들 중 일부가 마이크로닷의 부모와 합의에 이른 사실을 알고 해당 피해자와 인터뷰를 가졌다. 이 피해자는 "지난달에 전화를 받았다. (마이크로닷 아버지가) 나는 이대로 살아도 되지만 나 때문에 자식들이 그렇게 돼 죽고 싶다는 말을 하더라. 나라도 그럴 것 같아서 합의를 해줬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가까운 시일 안에 귀국을 한다고 했다. 그건 확실하다"며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취지의 처벌 불원서도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아직 합의를 하지 않은 피해자는 "내 인생 20년을 돌려주면 합의해주겠다고 했다"라며 "아이들 때문에 괴롭다고 하던데 당신들 때문에 우리 자식들은 뭐냐. 그들도 부모를 잘못 만난 죄다고 했다"라고 했다.

또한 "돈이 없다더라. 2억 9천이 있는데 먼저 합의하는 사람이 원금이라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 그래서 합의를 할 수가 없다고 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전문가는 "도피 목적으로 해외로 간 것이 인정될 경우에는 형사처벌의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민사소송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라며 "합의를 했다면 형사 소송에 있어서 선처를 받을 수 있다"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