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준교 발언…왜 문제 인가?

김준교 발언…왜 문제 인가?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2.19 15: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교 문재인 대통령 비난
-김준교 후보 막말 논란

김준교 (사진=자유한국당)
김준교 (사진=자유한국당)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김준교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 후보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자극적인 발언을 쏟아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준교 후보는 18일 대구에서 열린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 나섰다. 김준교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을 원색 비난하며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김준교 후보는 "문재인 정권을 탄핵 시키지 못하면 노예가 될 것이다", "저 딴 게 무슨 대통령이냐", "문재인을 탄핵하자"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김어준 씨는 19일 자신이 진행하는 tbs 라디오방송에서 김준교 후보의 해당 발언을 소개하며 "일반시민의 정치적 의사 표현은 어떤 대통령에 대해서도 최대한 허용되어야 하지만 국고 보조금을 받는 제1야당의 최고위원이 되고자 한다면 기준은 달라진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 발언에 정치적 책임이 따르고, '그 발언이 정당의 입장인가'라는 질문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김준교 후보의 발언이 지나치다는 의견을 전했다.

김어준 씨는 "더구나 전당대회를 치를수록 김준교 후보의 발언은 점점 극단적이 되어간다"며 "그런데도 당 선관위에서는 아무런 제지가 없다. 그렇다면 대한애국당과의 차이는 무엇인가. 태극기부대와의 차이는 무어인가. 자유한국당이 답해야 할 때"라고 전했다.

한편 김준교 후보는 서울 과학고와 카이스트 산업공학과를 졸업했고, 2008년 18대 총선에서 자유선진당 후보로 서울 광진갑 선거구에 출마했다가 낙선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