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불어 민주당. 자유한국당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진상규명위원회의 조사위원 추천권을 포기하라

더불어 민주당. 자유한국당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진상규명위원회의 조사위원 추천권을 포기하라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2.18 17: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8 광주민주화운동 진상규명이 표류

김경수지사 불구속 재판을 위한 경남도민운동본부 대표단 면담 중에서
김경수지사 불구속 재판을 위한 경남도민운동본부 대표단 면담 중에서

[서울시정일보]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18일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에서 자유한국당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진상규명위원회의 조사위원 추천권을 포기하라 라는 주제의 논평에서 다음과 같이 논평을 했다.

5.18 광주민주화운동 진상규명이 표류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의 속보이는 진상규명 훼방으로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이 제정된 지 1년이 지나도록 진상규명조사위원회는 구성조차 되지 못하고 있다.   

97년 재판에 의해 확인된 전두환·노태우 개입 사실을 뒤집고 ‘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하는 지만원을 추천 대상자로 검토하더니, 자격요건 미달과 역사왜곡 우려를 낳은 이들을 추천해 대통령으로부터 임명 거부를 당했다. 자유한국당은 오만하고 뻔뻔스럽게도 대통령의 임명 거부에 반발하며 그대로 다시 추천하겠다는 방침이다. 무자격자를 추천해놓고 대통령의 법에 따른 임명거부를 국회무시 운운 등의 터무니없는 정치공세와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이고 있다.   

5.18 민주화운동의 진상규명은 국가권력의 국민에 대한 폭력의 진실을 드러내고 역사를 바로세우는 일이다. 자유한국당은 더 이상 진상조사위의 활동을 가로막지 말고 자신들의 조사위원 추천권을 국회의장에게 넘겨줄 것을 거듭 촉구한다. 라고 논평을 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