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봄 여행으로 가볼만한 농촌마을 5곳

봄 여행으로 가볼만한 농촌마을 5곳

  • 기자명 황권선
  • 입력 2011.05.16 13: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삼척 장호어촌체험마을 등 추천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어촌체험마을
‘2010 농촌어메니티 100선’에 뽑힌 이들 5곳은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어촌체험마을, 경남 사천시 정동면 고읍마을, 경남 밀양시 초동면 봉황리 꽃새미마을, 전남 곡성군 섬진강기차마을, 제주 우도 유채꽃마을이다.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어촌체험마을
아름다운 항구와 기암절벽, 깨알 같은 모래와 깨끗한 바다가 공존하는 동해안의 작은 마을로 ‘한국의 나폴리’로 불린다. 해산물이 풍부하며 투명카누생태체험, 통발체험, 어업생활체험, 바다열차생태체험 등 다양한 어촌체험을 즐길 수 있다.

◆ 경남 사천시 정동면 고읍마을
마을을 휘감아 도는 사천강이 어우러져 소박한 시골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봄에는 밀밭의 추수와 논의 모내기를 볼 수 있어 봄과 가을이 교차하는 특이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사천강에서 민물고기와 다슬기도 잡을 수 있고, 단감나무 향을 맡으며 걷는 오솔길 산책도 즐겁다.

◆ 경남 밀양시 초동면 봉황리 꽃새미마을
태백산맥의 끝자락인 종남산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봉황이 활개를 치는 형상으로 맑은 계곡, 산자수명한 자연경관, 밤하늘 초롱초롱한 별빛이 어우러진 산골마을이다. 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한 가지 소원은 이루어 준다’는 108개의 돌탑들이 장승과 함께 멋진 풍경을 이룬다.

◆ 전남 곡성군 섬진강 기차마을
옛 기차역의 추억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힘차게 페달을 밟으며 싱그러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순환형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다. 이밖에도 해바라기동산, 바람개비숲, 영화세트장 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 제주 우도 유채꽃마을
우도의 관문이며 우도 최대의 포구인 우도항이 있다. 우도는 지형이 평탄해 언제든 손쉽게 자전거와 스쿠터를 빌려 섬을 돌아보기 편하다. 특히 서쪽 해안을 따라 이어진 해변도로는 낭만적인 트래킹 코스다. 농작물로 마늘과 땅콩이 유명하며, 땅콩으로 만든 요리가 일품이다.

봄 여행지로 좋은 농촌마을 5곳을 비롯해 가볼만한 농촌마을 100곳은 농촌진흥청에서 발간한 ‘2010 농촌어메니티 100선’ 책자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김상범 박사는 “농촌의 아름다운 경관, 신나는 체험, 맛있는 음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농촌마을로 여행을 떠난다면 봄의 기운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