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6:18 (목)

본문영역

아시아 최고 경쟁률 뚫은 크리에이터, 오는 28일 서울에 모여. 서울 DDP

아시아 최고 경쟁률 뚫은 크리에이터, 오는 28일 서울에 모여. 서울 DDP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2.11 13: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서울시-위워크 공동주최 ‘크리에이터어워즈’ 준결승 DDP에서 개최

▲ 서울특별시

[서울시정일보] 오는 28일, 아시아 도시 중 최고의 경쟁률을 뚫은 크리에이터들이 서울 DDP에 모인다.

서울시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과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위워크와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오는 28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워크가 외부 기관과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공동 주최하는 것은 ‘서울특별시’가 처음이다.

이번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2019년에 개최되는 첫 위워크 크리에이터 어워즈로, 단순히 생계 수단이 아닌 진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창업가, 예술가, 비영리 단체 등 국내 크리에이터들을 발굴 및 지원하는 글로벌 어워즈다.

지난 1월 10일까지 창업·벤처기업, 비영리 단체, 공연예술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지원자를 모집한 결과, 총 1,000개 이상의 지원서가 접수됐다. 특히 아시아에서 개최된 크리에이터 어워즈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28일 DDP에서 진행되는 준결승은 전 일정이 ‘라이브 서울’을 통해 생중계 되며, 우승 상금과 글로벌 결승 진출 기회를 얻게 될 우승자 선발에 이어 시상식과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크리에이터 어워즈 서울’ 당일에는 다양한 핸드메이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팝업 마켓, 위워크와 인사 토탈 솔루션 기업 ‘켈리 서비스’와의 파트너십으로 이뤄지는 30여개 이상의 유수 기업들이 참가하는 채용박람회 등이 개최된다.

매튜 샴파인 위워크 한국 제너럴 매너저는 “이번 크리에이터어워즈는 한국에 풍부한 열정과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들이 가득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된 계기”라며, ”자신이 사랑하고 열정을 가진 일을 하고 있는 국내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크리에이터 어워즈 서울’은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뚫은 전 세계 크리에이터가 한자리에 모이는 의미있는 기회”라며, “서울의 역동적인 DNA를 세계로 알리고,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비전과 혁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