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순천시] 설연휴 관광객 증가

[순천시] 설연휴 관광객 증가

  • 기자명 염진학 시민기자
  • 입력 2019.02.07 21: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방문의 해’ 맞아 설 연휴 관광객 작년 대비 42% 증가

[서울시정일보] 문화와 자연이 살아 숨쉬는 순천시가 금년 설 연휴기간 동안 순천만국가정원을 비롯해 주요 관광지에 111천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갔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비 42%가 증가한 것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순천시 낙압읍성 설 분위기
순천시 낙압읍성 설 분위기

 

주요 관광지별로는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포함) 58044, 낙안읍성 30876, 드라마촬영장 14083, 송광사 3586, 선암사 3209명이 방문하는 등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순천의 대표 생태관광지인 국가정원 등에서 즐거운 연휴를 보냈다.

특히 순천시는 설 연휴기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다녀갈 수 있도록, 관광지별로 특색 있는 이벤트와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마련할 결과 연휴기간 내내 관광지 곳곳에서 관광객 수가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쉼과 힐링이 있는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가래떡 굽기, 한방차 나누기, 전통놀이, 입춘첩쓰기, 정원꽃씨약국, 연날리기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였고, 추억이 묻어나는 드라마촬영장에서는 연만들기, 쥐불놀이통 만들기, 민속놀이 등 체험행사 개최로 관광객들을 사로잡았다. 6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낙안읍성에서는 설날 당일 무료입장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았으며 판소리, 가야금병창, 농악 등 국악한마당과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등 전통 민속놀이 행사를 개최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한 때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였다 그리고 천년고찰인 승보종찰 송광사와 태고종의 본사인 선암사 등에도 가족, 친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는 방문객들이 증가해 눈길을 끌었다.

순천시는 설 연휴기간 완벽한 관광객 맞이를 위해 설맞이 종합대책을 사전에 수립 연휴기간 동안 10개반 비상근무반을 편성 운영하는 한편, 주요 관광시설인 숙박 및 음식점 등을 정비하고 관광지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등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한 결과 관광객이 늘어난 것으로 자평한다. 순천시는 올해 1,000만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낙안읍성 등 주요 관광지에서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기로 했다.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계절이 바뀔 때마다 다른 옷으로 갈아있는 정원의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 사계절 테마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그 외에 문화재 달빛야행, 순천만국제교향악 축제, 세계동물영화제, 정원산업디자인전, 푸드아트페스티벌, 팔마시민예술제, 낙안읍성민속문화축제 등 다채롭고 차별화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선암사와 송광사, 뿌리깊은나무박물관, 기독교역사박물관 등 소중한 우리 역사도 관광자원으로 거듭나 지난 해 대비 관광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동안 순천을 방문한 모든 사람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머물고 갈 수 있도록 관광객 수용태세 준비에 만전을 기해왔다며 앞으로도 순천 관광지에서 행복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관광여건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한다.

순천시 드라마 촬영지의 설명절
순천시 드라마 촬영지의 설명절
순천시 에코촌 설 분위기
순천시 에코촌 설 분위기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