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어준, 손석희 언급…뭐라 했나 보니

김어준, 손석희 언급…뭐라 했나 보니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2.05 03:27
  • 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어준 손석희 (사진=JTBC)
김어준 손석희 (사진=JTBC)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시사평론가 김어준 씨가 최근 손석희 JTBC 사장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손석희 사건의 본질은 누군가 걸림돌이 되는 손석희를 제거하려한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어준 씨는 최근 방송된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손석희 사장이 연루된 사건의 본질을 이렇게 단정했다. 이른바 진보언론의 대표적 존재인 손석희 사장을 대상으로 극우진영에서 오래 전부터 기획한 공작이라는 주장인 셈이다.

그는 공개된 방송에서 "손석희 사건은 그간 무수한 작업을 겪어오면서 터득한 내 전공분야로, 공작의 공식에 딱 들어맞는 프레임"이라며 "본질은 걸림돌이 되는 손석희를 제거하려 하는 것이고, '뉴스룸'에서 그를 하차시키는 게 1차 목표"라고 말했다.

김어준 씨는 "(접촉사고 당시) 동승자가 있네 없네, 뺑소니가 있네 없네, 이런 거 다 곁가지"라고 강조했다. 그는 "극우채널, SNS에서 모두 이 곁가지에 대해 얘기하고, 거기에 현혹되게 만들려고 한다"며 "대중의 속물적 욕구를 에너지로 잡음을 계속 만드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 잡음 때문에 일단 뉴스룸은 하차해야 되지 않겠냐, 그럼 손석희는 사표를 낼 사람이다. 계산은 이렇게 간단한 것"이라며 "그러니까 이 작업은 손석희가 뉴스룸을 더 이상 진행하기에는 너무 시끄러울 정도의 임계점까지만 끌고가면 성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