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펠릭스 산체스 카타르 감독, "사비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펠릭스 산체스 카타르 감독, "사비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2.02 01: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펠릭스 산체스 (사진=AFC)
펠릭스 산체스 (사진=AFC)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카타르가 아시안컵 정상에 오른 가운데 펠릭스 산체스 카타르 대표팀 감독이 사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해 관심을 끈다.

펠릭스 산체스 감독이 이끄는 카타르는 2일 UAE 아부다비의 자예드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끝난 2019년 아시안컵 결승에서 일본을 3-1로 누르고 사상 첫 우승 기쁨을 누렸다.

이날 승리로 카타르는 지난 1980년 첫 출전 이래 사상 첫 아시안컵 정상에 우뚝 섰다. 특히 지난 조별리그부터 결승전까지 7경기를 모두 승리하면서 더욱 값진 결실을 맺었다. 500만 달러(약 56억원)에 달하는 상금도 얻었다.

카타르의 우승이 특별한 것은 스페인 명문 FC바르셀로나 출신으로 현재 카타르 알 사드에서 뛰는 세계적인 미드필더 사비의 예측 때문이다. 사비는 지난해 말 카타르 방송 알 카스에 출연해 아시안컵 토너먼트 대진을 예측하면서 카타르가 일본을 누르고 우승한다는 예언을 했다.

사비의 예상은 그게 전부가 아니었다. 일본이 준결승에서 이란을 누르고, 카타르는 8강에서 한국을 이긴다는 등 여러 '예언'을 했는데 상당수가 적중했다.

같은 스페인 출신 산체스 감독도 이를 알고 있었다. 산체스 감독은 우승 직후 인터뷰에서 사비에 관한 질문을 받자 "그의 예측을 믿고 있었다"며 "현실이 됐다. 사비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