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아름다운 길 걷고 가격 착한 밥집에서 식도락 즐겨!

아름다운 길 걷고 가격 착한 밥집에서 식도락 즐겨!

  • 기자명 박춘수 기자
  • 입력 2013.07.29 17: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누리맵, 착한가격업소, 삼남길 10코스 위치기반 서비스 구축

[서울시정일보 박춘수기자] 경기도 대표 지도포털 경기누리맵이 생활 속에 꼭 필요한 주변정보와 편리한 기능을 대폭 보강했다.

경기누리맵은 걷고 싶은 길, 자전거 길, 체험여행길 등 7개의 테마길 정보를 제공하여 도민 기호에 따라 다양한 체험을 가능토록 구성한 경기도 대표 지도포털이다.

29일 도에 따르면 경기누리맵은 기능개선을 통해 도내 착한가격업소와 지난 5월 전 구간 개통한 삼남길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에 따라 경기누리맵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도내 착한가격업소 964개소의 위치, 연락처, 메뉴와 삼남길 10코스 90km 정보 손 쉽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내 주변 검색 기능’을 추가해 현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 무인민원발급기, 모범음식점, 약수터 등 60종의 생활밀착형 콘텐츠에 대해 손쉽게 검색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도는 지속적인 기능개선을 통해 최신항공사진, 도내 국공립 박물관·미술관 정보, 포털맵과 연계한 교통정보 제공 등 이용자에게 유용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누리맵은 인터넷 주소창에 map.gg.go.kr을 입력해 인터넷, 모바일 등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능식 도 정보기획담당관은 “지속적인 공공정보 개방 추진, 신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창출을 통해 도민 행복을 실현하는 정부 3.0 구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