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설 명절 앞두고 ‘장보는 남자’ 이승로 성북구청장 눈길

설 명절 앞두고 ‘장보는 남자’ 이승로 성북구청장 눈길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1.31 19: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위전통시장을 찾아 직접 명절용 떡을 구입하고 제로페이를 시연하고 있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모습

[서울시정일보]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장 보는 남자’를 자처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침체와 거대자본의 골목상권 유입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건실하게 지역경제의 중추역할을 하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서다.

이 구청장이 첫 번째로 장을 보기 위해 찾아간 곳은 장위전통시장이다. 장위동 일대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규모 재개발사업으로 상권이 급격하게 축소되어 상인의 우려가 남다를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장위전통시장에 도착한 이 구청장은 허리를 깊숙하게 숙이며 특유의 폴더인사를 건넸고 상인들은 박수로 화답했다. 장위전통시장 상인 대표 길희봉 씨는 “재개발로 인해 대규모 이주가 시작되면서 시장이 거의 고사상태나 다름없다”면서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주민에게 전통시장을 알리고 상인의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구청장이 방문한다는 소식에 다들 든든한 지원군을 만나 느낌이라고 했다”며 인사를 건넸다.

이승로 구청장은 “경제침체와 골목 구석구석까지 거대 자본이 들어오며 전통시장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그럼에도 지역경제에서 전통시장이 차지하는 역할이 여전히 막중하기에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행정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그것을 설명하고자 현장을 방문했다”는 소감을 건넸다.

상인과 짧은 간담회를 마친 이 구청장은 직접 명절용 떡을 구입하고 제로페이를 활용해 지급하기도 했다. “상인에게 좋다고는 하는데, 아직은 낯설다”는 떡집주인의 말에 “소상공인의 부담은 덜고 소비자의 혜택을 높이기 위해 오랫동안 고심한 사업인 만큼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성북구도 열심히 알리고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화답했다.

이 구청장의 장보기는 돈암시장, 정릉시장, 아리랑시장, 돌곶이 시장, 길음시장 등 성북구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이어졌다. 길목에서 만난 주민마다 “2월 1일까지 성북구 모든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할인과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펼치니 많이 찾아와 달라”며 전통시장 장보기를 당부했다.

장보는 남자, 이승로 성북구청장의 전통시장 홍보는 2019 설맞이 전통시장 행사가 끝나는 2월 1일까지 이어진다.

성북구 2019 설맞이 전통시장 행사는 24일 돈암시장을 시작으로 26일 정릉시장, 31일 정릉아리랑시장, 돌곶이시장, 2월 1일 장위전통시장, 길음시장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어진다.

이 기간에는 각 전통시장 상점별로 품질 좋은 제수용품을 5~20% 할인한다. 떡메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시민참여 이벤트와 각종 공연도 마련해 설 명절을 준비하는 서민이 부담은 덜고 즐거운 덤은 풍성하게 챙겨가도록 준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