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서울 강남구, 중소기업육성기금 80억 융자...업체당 최고 3억원까지 융자

서울 강남구, 중소기업육성기금 80억 융자...업체당 최고 3억원까지 융자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1.28 10: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에 사업장을 둔 개인 및 법인체로 사업자등록 후 1년이 지났고 은행 여신규정상 부동산이나 신용보증 등 담보능력을 갖춘 업체

▲ 강남구

[서울시정일보]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서울 강남구가 다음달 12일까지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8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기금을 저금리로 융자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강남구에 사업장을 둔 개인 및 법인체로 사업자등록 후 1년이 지났고 은행 여신규정상 부동산이나 신용보증 등 담보능력을 갖춘 업체다. 단, 금융 및 보험업이나 부동산업 등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은 제외다.

1분기 자금지원 규모는 총 50억원으로 업체당 최고 3억원까지 융자 받을 수 있다. 대출금리는 시중보다 저렴한 연 1.5%에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융자금은 운전·시설·기술자금 용도로만 사용 가능하다. 구는 지난해 29개 업체에 기금 67억원을 융자 지원한 바 있다.

희망하는 업체는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이수진 지역경제과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미래형 매력 도시, 강남’으로의 자생력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