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서울 관악구, 5년째 사랑의 순댓국 나눔 봉사 펼쳐

서울 관악구, 5년째 사랑의 순댓국 나눔 봉사 펼쳐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1.25 08: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 우수 자원봉사 할인 가맹점 우리家참순대, 5년째 순댓국 나눔 행사 이어가

▲ 우리가참순대 직원과 대표(왼쪽에서 세번째)와 순댓국 나눔행사 기념 촬영 사진을 찍은 박준희 관악구청장(오른쪽 두번째)

[서울시정일보] 서울 관악구 자원봉사센터가 설 명절을 맞이해 좋은이웃가게인 ‘우리家참순대’의 후원으로 ‘사랑의 순댓국 나눔 행사’를 펼쳤다.

‘우리家참순대’는 2015년부터 연 2회씩 5년째 정기적으로 ‘사랑의 순댓국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독거어르신·장애인 등 1,000명 이상에게 나눔으로 따뜻함을 전하고 있다.

지난 24일에 펼친 이번 봉사는 21개 동 자원봉사캠프 상담가들이 독거어르신 등 105가정을 직접 방문해 봉사활동과 순댓국 나눔을 펼쳤다.

특히, 관악구청 직원들의 자원봉사 단체인 ‘따스미봉사단’이 직접 만든 목도리 105개를 함께 나눠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우리家참순대’는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으로 관내 우수 자원봉사자들에게 할인 제공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있으며, ‘행복한 마마식당’을 통해서도 아이들에게 식재료를 제공, 지역 아이들의 성장에도 앞장서고 있다.

명실상부한 자원봉사 도시인 관악구에서는 지역 곳곳 단체·개인들의 다양한 자원봉사가 펼쳐지고 있으며, 작년 ‘2018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2018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등 8개의 수상을 차지해 대외적으로도 입증 받아왔다.

구에 등록 자원봉사자는 10만여 명에 달해 주민 5명중 1명이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8년 한 해 동안 자원봉사자들의 봉사 활동을 경제적 가치로 환산하면 약 119억 원에 달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순댓국으로 온정이 전달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부와 자원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더불어 사는 으뜸 관악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