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트남 일본] 베트남 쯔엉 "축구 역사 한 획을 그었다"

[베트남 일본] 베트남 쯔엉 "축구 역사 한 획을 그었다"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1.24 17: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FC 홈페이지)
(사진=AFC 홈페이지)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 미드필더 쯔엉이 일본과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을 앞둔 각오를 전했다.

베트남은 24일 오후 10시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에이 위치한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2019 아시안컵 8강전을 치른다. 베트남은 16강전에서 디펜딩 챔피언 호주를 꺾은 요르단을 누르고 8강에 안착하는 이변을 일으켰다. 내친김에 일본을 넘고 4강에 진출해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박항서 감독은 "일본이라는 큰 벽을 넘기 위해서는 한 번의 도전이 필요하다. 힘차게 도전할 것이다"고 각오를 밝혔다.

베트남 선수 쯔엉은 경기를 앞두고 AFC와 인터뷰에서 "우린 베트남 축구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매우 기쁘다. 요르단 전은 놀라웠다. 일본전에도 같은 방식으로 경기하고 베트남 축구 역사를 더 많이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쯔엉은 "요르단 전에서 승부차기로 이겼지만 승부차기에 대해선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경기 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우리가 요르단보다 운이 좋았다. 그게 전부다"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베트남 매체 '사이공 지아이퐁'은 24일(한국시간) "이적 시장 평가에 따르면 일본은 베트남보다 265배의 가치가 있다"며 "진정한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이다"고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일본도 약점은 있다. 조별 예선에서 3골을 내줬고 이것은 베트남이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결과는 두고 봐야 안다는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