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망우리공원 웰컴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서울시, 망우리공원 웰컴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1.22 09: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선작 조감도-모노건축사사무소, 정재헌

[서울시정일보] 서울시는 22일 “망우리공원의 묘지관리 기능과 함께 묘역에 대한 정보제공과 편의·휴게시설을 지원하는 웰컴센터를 조성”하기 위한 설계공모 결과, 최종 당선작으로 모노건축사사무소가 응모한 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는 지명공모로 국내 5개 팀을 지명해 작품을 접수했고, 심사위원회는 건축, 조경 등 관련 전문가 6인의 심사위원과 1인의 예비심사위원으로 구성해 심사위원회를 운영했다.

본 공모의 심사는 시설 및 공간 이용의 편의성, 내·외부 공간 계획의 적절성과 경관 및 주변과의 조화에 주안점을 두고 평가했다.

이번 당선작은 망우리공원의 기념성을 살리면서 주어진 프로그램을 탁월하게 해석한 설계안이라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심사위원들은 대지상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주변과의 조화를 고려하였으며, 향후 확장 가능성과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섬세한 계획이 돋보이는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당선작 ‘낙이망우’는 매스가 큰 건축물을 입구에 배치해 공원 이용객들의 시각적·경관적 부담을 최소화했고, 저층부에 회랑공간을 만들어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유연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계획했다.

시는 1등 작품 이외에도 2~5등 작품으로 2등 종합건축사사무소 금성 김용미 3등 이손건축 손진 4등 건축사사무소 아뜰리에17 권문성 5등 건축사사무소 M.A.R.U 김종규를 선정했다.

김태형 서울시 도시공간개선단장은 “망우리공원 웰컴센터 건립을 통해 ‘공동묘지’의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서울둘레길과 망우리공원을 찾는 시민에게 편안한 쉼터와 힐링공간을 제공하는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