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홍석천 오보논란…무슨 내용인가 보니

홍석천 오보논란…무슨 내용인가 보니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1.21 15: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석천 인스타그램)
(사진=홍석천 인스타그램)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방송인 홍석천이 오보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21일 방송된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홍석천이 출연해 이태원 폐업 관련 오보에 대해 말했다.

이날 홍석천은 "이태원에서 18년 정도 가게 운영을 했고, 최근 2곳의 문을 닫았다. 가게를 닫게 된 이유로 (인터뷰에서) 여러 가지를 이야기했다. 그런데 최저임금은 가게를 닫은 직접적인 이유는 아니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홍석천은 앞서 한 언론사와 경리단길 골목상권 살리기, 구도심 재생사업 등과 관련한 인터뷰를 진행했으나, 이후 그의 식당 폐업 사실이 주목받았다. 특히 '식당 재벌로'까지 불리며 승승장구하던 그의 폐업 소식에 관심이 쏠리면서 그 원인으로 최저임금 상승이 지목돼 논란이 일었다.

이어 홍석천은 "다른 매체들이 전화 한 통 없이 본인들 마음대로 최저임금 때문에 문을 닫았다고 했다"며 "저와 인터뷰한 기자에게 다시 한 번 얘기했다. 홍석천이 최저임금 때문에 가게 문 닫았다고 하지 말아달라고 했다. 그건 결코 정확한 이유가 아니다 그런데 다른 매체에서 그런 식으로 기사가 나오더라. 그 중 한 기자와는 통화해서 답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날 홍석천은 오보논란 외에도 "임대료 상승, 주차난 등 상권이 쇠락한 데는 다양한 이유들이 있다"며 "저는 건물주를 비롯해 모두가 모여 얘기하는 게 출발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최저임금이 부담되는 건 사실이지만, 그것 때문에 가게를 닫았다는 건 사실이 아니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